사랑하는 사람을 떠나 보내는 장례식장에서 우리의 마음을 무거워지고 힘들어집니다. 그러나 우리 눈물을 닦아 주시는 하나님이 계시기에, 발인예배의 현장에서 위로를 얻게 됩니다. 발인예배 대표기도문을 통하여 함께한 모든 이들이 하나님의 위로와 평안을 누리게 되길 소망합니다.
발인예배 대표기도문
요한계시록 21장 4절
모든 눈물을 그 눈에서 닦아 주시니 다시는 사망이 없고 애통하는 것이나 곡하는 것이나 아픈 것이 다시 있지 아니하리니 처음 것들이 다 지나갔음이러라
우리 눈물을 닦아 주시는 하나님
우리 슬픔을 알고 계신 하나님!
이 슬픔을 딛고 주님 앞에 모여 발인예배를 드리게 하시니 감사 드립니다. 우리가 겪고 느끼는 모든 고통과 깊은 슬픔을 이해하시고 우리 눈물을 닦아 주시는 하나님을 찬송합니다. 어떤 상황이나 환경 속에서도 오직 하나님만을 의지하게 하시며, 주님의 품 안에서 위로를 얻는 우리가 되게 도와 주옵소서.
우리의 참된 위로자가 되시는 하나님!
사랑하는 故 OOO님을 이제 주님의 품으로 돌려 보내고 발인하려 합니다. 고인을 발인하며 가장 먼저 하나님께 발인예배를 드리며 하나님의 위로를 구하오니 우리와 함께 하옵소서. 이 자리에 모인 우리 모두가 하나님의 나라를 바라보며 우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과 계획을 깨달아 알게 하옵소서. 사랑하는 고인이 더 이상 아픔이나 눈물이 없는 주님의 품에 안겨 있음을 기억하고 우리가 위로를 받게 하옵소서. 사랑하는 유가족들과 성도들이 모든 눈물을 닦아 주시는 주님으로 인하여 위로 받게 축복하여 주옵소서.
주님의 뜻을 말씀하시는 하나님!
우리를 이 세상과 구별하시고 죽음의 의미를 이해하게 하시고, 죽음 이후의 천국에서의 삶을 믿음으로 기대하며 살아가게 하옵소서. 삶과 죽음의 현장 속에서도 이 모든 것을 주관하시며 뜻을 이루시는 하나님만을 신뢰하게 하옵소서. 특별히 유가족들과 성도들이 믿음으로 죽음을 받아 들이게 하시며,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거룩하고 정결한 삶을 살아가게 하옵소서. 새로운 피조물로서 이 땅을 살아가는 유가족들과 성도들이 되게 도와 주옵소서.
은혜를 베풀어 주시는 자비의 하나님!
사랑하는 故 OOO님의 발인예배에 참석한 모든 주의 백성들을 기억해 주시고, 서로의 아픔을 보듬어 안고 함께 기도하는 믿음의 백성들을 축복하여 주옵소서. 유가족과 조문객들 가운데 예수 그리스도를 알지 못하는 분들이 있다면, 이 시간을 통하여 구원을 주시는 예수님을 알아 가게 하옵소서. 하늘의 위로를 선언하시는 주의 종을 붙드시고, 성령 하나님께서 함께 하옵소서. 발인의 절차를 진행하는 모든 이들의 수고를 기억하여 주시고, 모든 절차가 아름답게 진행되게 축복하옵소서.
우리의 길과 진리와 생명이 되시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참고할 글
- [주일예배 대표기도문] 2022년 9월 4주 대표기도문, 우리 편이 되어 주시는 하나님
- [주일예배 대표기도문] 2022년 9월 3주 대표기도문, 우리의 헌신을 기뻐 받아 주옵소서
- [CBS 새 아침의 기도] 은혜로 충만하게 하옵소서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