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둘째 주일은 오순절 후 열 번째 주일이자, 광복절 기념주일입니다. 하나님의 은혜와 보호하심으로 일본 제국주의의 압제 속에서 벗어나 다시 빛을 찾게 하신 하나님께 감사를 드리며 예배와 기도를 올려 드립니다.
2022년 8월 2주 오순절 후 열 번째 주일 및 광복절기념 주일예배 대표기도문
관련 성경구절
그들이 주의 집에 있는 살진 것으로 풍족할 것이라 주께서 주의 복락의 강물을 마시게 하시리이다 진실로 생명의 원천이 주께 있사오니 주의 빛 안에서 우리가 빛을 보리이다 주를 아는 자들에게 주의 인자하심을 계속 베푸시며 마음이 정직한 자에게 주의 공의를 베푸소서 (시편 36:8-10)
광복을 주신 하나님
일본 제국주의의 압제 가운데 빛을 잃고 어두움 속에서 고통을 당하던 우리 민족에게, 77년 전에 해방의 은혜와 빛을 허락해 주셔서 감사를 드립니다. 오늘 기쁨과 감사한 마음으로 드리는 우리의 예배를 받아 주시고 우리와 함께 하옵소서.
우리의 빛이 되시는 하나님!
공허하고 혼돈스러운 세상에 빛을 창조하시고, 죄악의 어두움 속에서 방황하는 우리에게 구원의 빛을 비춰 주신 하나님을 찬송합니다. 위대하신 하나님의 특별한 사랑으로 인하여 77년 전에 우리 민족이 해방의 기쁨을 맛보게 되었습니다. 핍박 받고 고통 당하던 한국 교회가 기도의 응답을 받아 예배의 자유의 빛을 되찾게 되었습니다. 우리가 다시 빛을 되찾도록 역사하여 주신 하나님께 영광을 올려 드립니다.
우리를 긍휼히 여기시는 하나님!
우리에게 다시 빛을 주셨건만, 우리는 지난 한 주간 동안 어두운 세상에서 빛으로 살지 못하였습니다. 부패해 가는 세상 속에서 한 줌의 소금이 되어 세상을 변화시키지 못하였습니다. 우리의 연약함을 긍휼히 여겨 주옵소서. 예수님의 제자로서 살지 못하고 믿지 않는 자들과 똑같이 살아감으로써 하나님의 영광의 빛을 세상에 드러내지 못하였습니다. 또, 복음의 기쁨을 맛보며 살아가기보다는, 세상의 쾌락을 쫓아 살아갔습니다. 예수님의 십자가 사랑으로 연약한 우리의 죄악을 용서하여 주옵소서.
우리 마음의 중심을 보시는 하나님!
복된 주일에 우리의 최선을 다하여 주님 앞에 나와 예배를 드립니다. 우리가 주께 드리는 마음 중심과 정성을 기억하여 주옵소서. 지치고 상한 우리의 심령을 위로해 주시는 하나님만을 바라보며, 이 시간 영과 진리로 예배를 드리오니 예배의 자리에 왕으로 좌정하여 주옵소서. 우리가 드리는 찬송과 기도와 믿음의 고백들이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산 제사가 되게 하시며, 예배 가운데 주시는 생명의 말씀을 마음에 새기고 삶 속에서 그 말씀들을 실천하며 살아가게 하소서.
위기 속에서 갈 길을 비춰 주시는 하나님!
전쟁을 겪고 있는 나라들과 전쟁의 위기 속에 있는 나라들, 각종 자연재해와 폭등하는 물가로 고통 받는 나라들을 기억하여 주옵소서. 그들이 처한 위기 속에서 하나님의 선하신 손길을 경험하게 하옵소서. 우리 나라의 어려워져가는 경제와 혼란스러운 정치 상황, 그리고 각종 이단들이 난무하는 현실들 속에서, 한국 교회가 깨어 기도하게 하소서. 우리가 열방과 나라를 위해 기도할 때, 갈 길을 비춰 주시는 하나님의 은혜를 경험하게 하옵소서.
열방의 주인이 되시는 하나님!
지금도 열방에 나아가 창조주 하나님을 선포하며 구원자 예수 그리스도를 전하는 주의 종들을 지켜 주시고, 성령 하나님께서 그들에게 권능을 주옵소서. 특히 우리 교회가 기도와 물질로 동역하는 김OO 선교사님을 통하여 이집트 땅이 주께 돌아오게 하옵소서. 박OO 선교사님을 통하여 카자흐스탄에 구원의 역사가 넘치게 하옵소서. 우리가 기도로 동역하고 물질로 동역하는 선교사가 되게 하시며, 땅 끝까지 복음을 전하는 전도자의 삶을 살게 하옵소서.
어두운 세상에 빛으로 오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참고할 글
- 2022년 8월 3주 오순절 후 열 한번째 주일예배, 들으시고 기억하시는 하나님
- 2022년 8월 1주 오순절 후 아홉 번째 주일예배, 믿음은 바라는 것들의 실상
- 2022년 7월 5주 오순절 후 여덟 번째 주일예배, 단번에 자기를 드려 이루셨음이라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