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주일예배 대표기도문] 3월 4주 시편 24편 7절-10절, 문들아 너희 머리를 들지어다

사순절을 지나는 3월 4주는, 영광의 왕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찬양하고 경배하는 마음으로 주일예배 대표기도문으로 기도합니다. 내 죄를 속해 주신 주님을 기억하며 주께서 가신 십자가 길을 나도 따라가며 3월 넷째 주일의 대표기도를 준비하며 나아갑니다.


주일예배 대표기도문



주일예배 대표기도문



시편 24편 7절-10절, 개역개정 성경


문들아 너희 머리를 들지어다 영원한 문들아 들릴지어다 영광의 왕이 들어가시리로다 영광의 왕이 누구시냐 강하고 능한 여호와시요 전쟁에 능한 여호와시로다 문들아 너희 머리를 들지어다 영원한 문들아 들릴지어다 영광의 왕이 들어가시리로다 영광의 왕이 누구시냐 만군의 여호와께서 곧 영광의 왕이시로다 (셀라), 아멘!



문들아 너희 머리를 들지어다


변함없이 우리를 바라보시는 하나님!

우리는 주님을 떠났지만 하나님은 우리를 사랑해 주셨고, 우리는 세상만을 바라보았지만 주님은 우리를 바라보시며 살펴 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우리는 시간도 물질도 마음도 관심도 하나님께 드리지 않았지만, 하나님은 변함없이 우리에게 모든 것을 주신 은혜를 찬양합니다. 영광의 왕이 되셔서 우리를 보호하시고, 세상의 모든 유혹과 사단의 공격에도 우리를 막아 주시고 지켜 주신 주님의 사랑을 기억하며 영광을 올려 드립니다. 주님께서 우리의 산성이 되셨기에, 오늘 예배의 자리에 나아올 수 있었음을 고백합니다.


독생자를 이 땅에 보내신 아버지 하나님!

죄 가운데 출생하여 죄악을 친구삼아 살아가던 인간을 불쌍히 여기시고, 죄에서 건져 주시고 하나님의 자녀로 삼아 주시기 위하여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이 땅에 보내신 그 크신 하나님의 사랑에 감사를 드립니다. 늘 주님을 배반하는 나를 위하여 험한 십자가를 지시고 골고다 언덕에 못 박히심으로 갖은 고통과 치욕으로 창백해지신 주님을 기억하며 겸손히 엎드려 영광을 드립니다. 먹보다도 더 검고 피와 같이 붉은 우리의 죄를 깨끗케 하시고 흰 눈보다 더 희게 변화시켜 주신 주님의 한없은 사랑을 찬양하며, 이 시간 주님만을 바라보길 원하오니 우리를 만나 주옵소서.


예배의 자리에 영광의 왕으로 좌정하시는 주님!

주님만이 우리의 왕이시요 우리의 창조주이심을 고백합니다. 주님을 기뻐하며 경배하기 위해 예배의 자리에 모였사오니, 이 자리에 왕으로 좌정하시고 우리를 통치하옵소서. 우리의 몸과 영혼을 다스려 주셔서, 예배에 집중하게 하시며 영과 진리로 온전히 예배 드리는 시간되게 도와 주옵소서. 예배 속에 드리지는 우리의 찬송과 기도가 하나님께 기쁨의 향기가 되게 하옵소서. 예배 속에 선포되는 주의 말씀이 우리의 영과 육을 성장시키는 복된 말씀이 되게 하옵소서. 지치고 피곤한 우리의 심령에 참된 위로와 소망을 주는 복된 말씀이 되게 축복하여 주옵소서.


교회를 이끌어 가시는 하나님!

이 땅에 우리 교회를 세우시고 주님의 복음을 선포하도록 여기까지 인도해 주신 은혜에 감사 드립니다. 우리 교회가 예수 그리스도의 향기를 지역 사회에 나타내게 하시며, 그리스도의 사랑의 편지가 되어 지역 사회 곳곳에 복음을 전하게 하소서. 코로나로 인하여 모이기가 어렵지만, 기회가 될 때마다 모여 기도하고 예배하며 지역사회를 영적으로 인도하는 교회되게 하소서. 우리 교회의 당회와 제직회를 통하여 놀라운 일들이 나타나게 하시며, 구역과 남녀선교회를 통하여 교회가 풍성해지게 하옵소서. 특별히, 교육부를 인도해 주시고 오직 말씀으로 우리 자녀들을 양육하는 교육부가 되게 축복하옵소서.


평화의 왕이 되시는 하나님!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인한 전쟁이 장기화되고 있습니다. 전쟁이 길어지며 수많은 사상자가 나오며 전세계 경제가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평화의 왕이신 하나님께서 개입하여 주시고, 전쟁과 난리가 그치게 하옵소서. 평화가 찾아오게 하시며 하늘의 평강이 임하게 하옵소서. 가족을 잃고 삶의 터전을 잃은 수많은 사람들에게 진정한 위로가 있게 하시며, 폐허 속에서도 소망을 가지고 성실히 복구해 나갈 수 있도록 힘과 용기를 주옵소서. 지금도 세계 곳곳에서 벌어지는 민족끼리의 다툼과 나라끼리의 분쟁이 멈추게 하시고, 주님께서 주시는 참된 평화가 넘쳐나게 하옵소서.

영광의 왕이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참고할 글



댓글

관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