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cker

6/recent/ticker-posts

[주일예배 대표기도문] 요한복음 15장 12절-15절, 서로 사랑하라

전쟁과 분열의 원인은 "사랑의 부재" 때문입니다. 서로를 이해하지 못하고 용서하지 못한 채, 자신의 이익만을 추구하기 때문에 전쟁과 분열이 생길 수 밖에 없습니다. 서로 사랑하라는 예수님의 명령을 기억하며 주일예배 대표기도문을 준비하였습니다.


주일예배 대표기도문



주일예배 대표기도문



요한복음 15장 12절-15절, 개역개정 성경


내 계명은 곧 내가 너희를 사랑한 것 같이 너희도 서로 사랑하라 하는 이것이니라 사람이 친구를 위하여 자기 목숨을 버리면 이보다 더 큰 사랑이 없나니 너희는 내가 명하는 대로 행하면 곧 나의 친구라 이제부터는 너희를 종이라 하지 아니하리니 종은 주인이 하는 것을 알지 못함이라 너희를 친구라 하였노니 내가 내 아버지께 들은 것을 다 너희에게 알게 하였음이라, 아멘!



서로 사랑하라


예배를 받으시기 합당하신 하나님!

죄인들을 위해 크신 사랑을 베풀어 주신 복된 날인 주일 아침에, 하나님께 예배 드리기 위해 주님 앞에 우리들이 나아왔습니다. 우리의 예배를 받으시기 합당하신 하나님께 우리의 영과 진리로 예배 드리오니 우리의 예배를 기뻐 받아 주옵소서. 오늘 우리가 주님께 올려 드리는 이 예배가 하나님께는 영광을 올려 드리는 예배가 되게 하시고, 우리에게는 하나님의 거룩한 위로와 평강을 경험하는 복된 예배가 되게 축복하여 주옵소서. 예배의 자리에 왕으로 좌정하여 주옵소서.


사랑이 풍성하신 아버지 하나님!

우리의 추악한 죄에도 불구하고 우리를 여기까지 인도하시고 참아 주신 사랑에 감사를 드립니다.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이 땅에 보내시고 멸망을 향해 달려가던 우리를 구원해 주신 하나님의 크신 은혜를 찬양합니다. 지난 주간의 우리의 삶은 나 자신만을 위한 삶이었고 내 욕심을 채우기 위해 달려 왔던 시간들이었음을 고백합니다. 하나님의 사랑으로 우리를 용서하여 주시고 우리의 모습 이 대로 받아 주옵소서.


죽기까지 우리를 사랑하신 예수님!

사순절 기간을 지나면서, 우리를 위해 십자가를 지시고 죽으신 주님의 사랑과 은혜를 되새깁니다. 속된 것과 거룩한 것을 구별하지 못하는 어리석은 우리를 사랑하셔서, 인간의 몸으로 이 땅에 오시고 보혈의 피로 우리를 씻어 주신 사랑이 너무나도 큽니다. 그 사랑을 우리의 마음에 깊이 새기고 주님만을 사랑하고 섬기며 살아가기로 결단하오니, 우리의 사랑을 받아 주옵소서. 주님의 그 사랑을 나의 주변의 동료들과 이웃들과 가족들에게도 전하겠사오니, 지혜를 주옵소서.


세상에 평화의 왕으로 오신 주님!

사순절의 기간에 서로 사랑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북한에서는 미사일을 발사하며 위협하고 있습니다. 러시아는 우크라이나를 침공하여 지금도 수많은 사람들이 생명을 잃고 가족을 잃으며 삶의 터전을 잃고 있습니다. 혼란스럽고 복잡한 이 땅들을 기억하여 주시고 하늘의 평안을 허락하여 주옵소서. 전쟁이 그치고 미움이 사라지며 공포가 멈추게 하소서. 화해가 시작되고 용서가 나타나며 얼싸안는 기쁨이 넘치게 하옵소서. 이 땅을 긍휼히 여겨 주시고 고쳐 주옵소서.


우리 교회의 머리가 되신 예수님!

우리가 교회가 주님의 손과 발이 되어 지역 사회에 복음을 전하며 사명 감당하길 원합니다. 우리를 복음 전파의 도구로 사용하여 주옵소서. 당회와 제직회를 기억하여 주시고, 각 구역들과 남녀선교회를 통하여 교회가 부흥되게 하옵소서. 특별히 어려운 때를 살아가는 청년들의 앞길을 인도하여 주시고, 교육부 예배를 통하여 우리 자녀들이 말씀으로 양육받게 하옵소서. 어르신들께 기력을 더해 주시고 환우들에게 회복의 은총을 입혀 주옵소서. 우리 교회를 돌보아 주옵소서.

우리의 친구가 되시는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참고할 글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