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cker

6/recent/ticker-posts

[주일예배 대표기도문] 2022년 10월 5주 종교개혁주일 대표기도문, 오직 의인은 믿음으로 살리라

2022년도의 10월은 5주까지 있습니다. 10월 5주는 종교개혁주일로 지키며, 이날은 재물이나 행위가 아닌 '오직 믿음으로 구원을 받는다'는 종교 개혁자들의 선언이 시작된 주일입니다. 종교개혁가들의 개혁정신을 되새기며 종교개혁주일 대표기도문을 준비하였습니다.


2022년 10월 5주 종교개혁주일 대표기도문



2022년 10월 5주 종교개혁주일 대표기도문, 오직 의인은 믿음으로 살리라



로마서 1장 17절


복음에는 하나님의 의가 나타나서 믿음으로 믿음에 이르게 하나니 기록된 바 오직 의인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살리라 함과 같으니라



오직 의인은 믿음으로 살리라!


은혜가 풍성한 하나님!

'오직 의인은 믿음으로 살리라'는 말씀만을 붙잡고 주의 말씀을 힘입어 진리를 선포했던 종교개혁자들의 외침을 기억합니다. 하나님께서 은혜를 베푸셔서 형식적인 종교생활에서 벗어나, 믿음과 구원의 신비를 깨닫게 해 주셔서 감사를 드립니다. 주의 말씀보다 종교적 신념과 잘못된 가르침을 구원의 길로 제시했던 중세의 어둠에서 벗어나게 하시고, 진리의 참 빛을 보게 하신 주님의 사랑에 찬송을 드립니다. 종교개혁주일을 맞아 감사로 드리는 우리의 예배를 기뻐 받아 주옵소서.


새 사람을 입혀 주시는 하나님!

지난 한 주간의 우리의 삶은 썩어져 가는 구습을 쫓아 다녔고 탐욕을 채우기 위해 달려 왔습니다. 거짓을 통하여 내 이익을 추구했고 시기와 질투로 다른 이들을 아프게 하였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붙잡기보다 사람과 재물을 붙잡고 살아 왔습니다. 옛 사람에 매여 있는 우리를 불쌍히 여겨 주시고, 주님의 보혈로 정결케 하옵소서. 새로운 피조물이 되게 하시고 주의 형상을 나타내는 작은 종교개혁자들의 삶을 살게 도와 주옵소서.


우리에게 말씀하시는 하나님!

주의 말씀만이 우리 삶의 등불이며 빛임을 믿습니다. 어둡고 부패한 세상을 살아갈 수 있는 바른 인도자가 주의 말씀임을 확신합니다. 오직 성경을 붙들고 살아가게 하옵소서. 오직 그리스도만을 사모하게 하옵소서. 오직 은혜를 힘입어 살게 하옵소서. 오직 믿음으로 구원 얻음을 확신하게 하옵소서. 오직 주께만 영광 돌리는 삶을 살게 도와 주옵소서. 우리의 말과 행동 속에 주의 말씀만이 흘러 넘치게 축복해 주옵소서.


교회를 통하여 일하시는 하나님!

한국 교회가 깨어 기도하게 하옵소서. 복음의 영향력을 끼치며 세상을 섬기는 한국 교회가 되게 축복하옵소서. 우리 교회가 모여 온전한 예배를 드리게 하시고, 흩어져 주의 말씀을 전하게 하옵소서. 주님의 복음의 도구가 되어, 구원 받지 못한 가족과 직장 동료들과 이웃들에게 구원의 복음을 전하게 하옵소서. 주의 백성들이 가는 곳마다 성령의 역사가 일어나게 하시고, 예수 그리스도를 닮은 섬김과 나눔의 축복이 넘치게 하옵소서. 한국 교회와 우리 교회가 부정과 부패에 맞서, 정의와 공의를 하수같이 흘려 내게 하옵소서.


우리 나라를 살피시는 하나님!

양극화와 분열로 혼란스러운 우리 나라를 붙잡아 주옵소서. 세속적이고 물질적인 사고 방식으로 살아가는 이 나라를 긍휼히 여겨 주옵소서. 세대와 계층의 갈등이 더욱 깊어지는 우리 나라를 살려 주옵소서. 동성애와 마약과 음란한 문화들이 확장되어 가는 이 나라를 불쌍히 여겨 주옵소서. 분단되어 전쟁의 위기 속에 있는 우리 민족을 살펴 주옵소서. 오직 주의 사랑과 주의 말씀으로 이 모든 위기를 극복하는 우리 나라와 민족이 될 수 있도록 은혜 내려 주옵소서.

우리의 믿음의 푯대가 되시는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참고할 글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