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cker

6/recent/ticker-posts

[주일예배 대표기도문] 2022년 10월 2주 대표기도문, 찬양 받으시기에 합당하신 하나님!

10월 둘째 주일을 맞아, 아름다운 계절을 주신 하나님께 새 노래로 영광 올려 드리며 찬송을 드립니다. 깊어가는 가을 날씨 속에서 맑고 푸른 하늘을 바라보며 창조주 하나님의 솜씨를 기억하고 온전한 주일예배로 드리기 위하여 찬양의 대표기도를 준비하였습니다.


2022년 10월 2주 주일예배 대표기도문



2022년 10월 2주 대표기도문, 찬양 받으시기에 합당하신 하나님!



요한계시록 5장 12절-13절


큰 음성으로 이르되 죽임을 당하신 어린 양은 능력과 부와 지혜와 힘과 존귀와 영광과 찬송을 받으시기에 합당하도다 하더라 내가 또 들으니 하늘 위에와 땅 위에와 땅 아래와 바다 위에와 또 그 가운데 모든 피조물이 이르되 보좌에 앉으신 이와 어린 양에게 찬송과 존귀와 영광과 권능을 세세토록 돌릴지어다 하니



찬양 받으시기에 합당하신 하나님


우리가 드리는 새 노래를 받으시는 하나님!

주께서 부활하신 거룩한 주일에 주의 백성들이 나아와 찬송과 영광을 올려 드립니다. 우리가 온 마음을 다하여 드리는 새 노래를 기뻐 받아 주시며, 우리가 드리는 마음의 고백을 들어 주옵소서. 주님의 부활을 기억하며 예배 드리는 이 시간에, 우리 하나님을 찬양하고 경배해야 할 이유와 주신 은혜들을 생각하게 하심도 감사를 드립니다. 우리의 찬양을 받으시기에 합당하신 주님께 온 정성 다하여 주일예배를 드리오니, 이 자리에 좌정하시고 우리 예배를 받아 주옵소서.


우리를 먹이시는 자비의 하나님!

지난 한 주간의 우리의 삶을 돌아볼 때, 주리고 목마른 우리의 심령이 방황하였음을 고백합니다. 참된 만족을 줄 수 없는 세상을 바라보며 그 속에서 만족을 얻으려 하였습니다. 우리에게 진정한 기쁨을 줄 수 없는 사람이 주는 사랑을 갈구하다가 오히려 상처를 입고 슬퍼하였습니다. 여호와의 말씀이 없어서 목이 마르고 굶주렸는데, 우리는 세상과 사람이 주는 만족만을 추구하였습니다. 우리의 어리석은 모습을 불쌍히 여겨 주시고, 하늘의 만나로 우리의 굶주림을 채워 주시고 생수의 강으로 우리의 목마름을 해결하여 주옵소서. 우리의 연약함을 꾸짖지 마시고 불쌍히 여겨 주시고 참된 만족을 누리게 하옵소서.


우리 민족을 사랑하시는 하나님!

아직 전쟁이 끝나지 않은 한반도를 보호하시고 지켜 주셔서, 우리 민족이 전쟁의 위협 속에서도 서로에게 더 큰 상처를 주지 않게 하심을 감사 드립니다. 속히 우리 민족 가운데 남아 있는 이 위기를 해결해 주시고, 전쟁이 아닌 화해와 연합으로 하나되는 민족이 되게 축복하여 주옵소서. 복음으로 하나되어 땅 끝까지 복음을 전하는 민족되게 축복하여 주옵소서. 북한의 지하교회와 은밀히 믿음을 지켜 가는 성도들을 보호하시고 영적 부흥의 역사가 일어나게 하옵소서. 경제적 어려움과 식량난과 질병으로 고통 당하는 북한의 주민들을 긍휼히 여기사 문제가 해결되어 기쁨을 누리게 하옵소서.


우리 교회를 인도하시는 하나님!

주의 복음을 지역 사회에 전하고 빛과 소금의 사명을 주시고, 이 곳에 우리 교회를 세워 주셔서 지금까지 사명 감당할 수 있도록 인도해 주신 은혜에 감사를 드립니다. 우리 교회가 연합하고 하나되어 주께서 주신 사명을 감당하고, 이 땅에 그리스도의 십자가를 세워 가는 교회되게 하소서. 성경의 토대 위에 우리 교회를 더욱 튼튼히 세워감으로써, 이단과 사이비의 거짓들을 말씀의 진리로 깨뜨려 나가게 하옵소서. 동성애와 음란한 문화를 변화시켜 가는 교회가 되게 하시고, 부정 부패를 거부하는 진리의 교회가 되게 하옵소서.


말씀으로 회복시키시는 하나님!

복된 주일예배의 자리에서 주의 말씀을 사모하며 기다립니다. 주의 말씀을 통하여 우리의 무너진 가슴들이 회복되게 하시고, 상한 심령들이 위로 받게 하옵소서. 말씀을 통하여 우리의 교만과 고집이 꺾어지게 하시고, 예수님의 겸손을 본받게 하옵소서. 말씀을 마음의 돌판에 잘 새겨, 시작되는 한 주간 동안에도 힘들고 고달플 때나 즐겁고 행복할 때마다 말씀을 기억하게 도와 주옵소서. 말씀을 선포하는 주의 종을 붙들어 주시고, 성령의 능력으로 함께 하여 주시옵소서. 예배를 돕는 모든 손길들 위에 은혜와 복을 내려 주옵소서.

참된 길과 진리와 생명이 되어 주시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참고할 글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