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주일예배 대표기도문] 2022년 7월 2주 주일예배, 산 소망이 되시는 그리스도 예수 - 디모데 전서 1장 1절

날씨가 무더워지고, 경제가 어려워지는 상황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복잡하고 어려운 시절을 보내고 있습니다. 세상 어디를 둘러 봐도 소망이 없어 보이지만, 그리스도 예수께서는 우리의 산 소망이 되심을 기억하며 7월 둘째 주일 예배 기도문으로 대표기도를 드립니다.


2022년 7월 2주 주일예배 대표기도문



2022년 7월 2주 주일예배 대표기도문



관련 성경구절


우리 구주 하나님과 우리의 소망이신 그리스도 예수의 명령을 따라 그리스도 예수의 사도 된 바울은 (디모데 전서 1장 1절)



산 소망이 되시는 그리스도 예수


복된 주일을 우리에게 주시고, 마음과 정성을 다하여 주께 예배 드리게 하신 은혜에 감사 드립니다. 이시간 간구하는 우리의 기도에 응답하여 주옵소서.


인류의 소망이 되시는 예수님!

우리는 전쟁으로 많은 사람들이 고통을 받고 생명을 잃고 있으며, 홍수와 가뭄으로 수많은 사람들이 생명의 위협을 받고 있는 절망의 상황을 살고 있습니다. 곳곳에서 다툼과 분열이 일어나며, 서로의 생명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사랑은 사라지고 시기심과 이기주의가 팽배한 세상을 살고 있습니다. 주위를 둘러 봐도 온통 절망 밖에 보이지 않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예수님이 모든 인류의 소망이 되심을 믿습니다. 우리의 소망이 되신 예수님께서 열방과 만민들을 위로하여 주시고 산 소망을 주옵소서.


은혜와 용서를 베풀어 주시는 주님!

우리가 주님을 배반하고 세상의 즐거움을 쫓아 살았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우리를 사랑하시고 오래 참으셔서 용서하시는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 살기보다는 나의 감정과 욕심을 위해 살았습니다. 아담과 하와의 모습처럼 나도 불순종의 죄와 다른 이들에게 책임을 떠넘기는 죄, 시기하고 미워하며 분노하는 죄를 지으며 살았습니다. 내 안에 예수님의 제자의 모습은 없고, 세상 사람들과 구별되는 거룩함도 없었음을 고백하고 회개하오니, 우리에게 은혜와 용서를 베풀어 주옵소서.


자비와 사랑이 충만하신 주님!

바이러스의 위협에서 벗어나게 하시고, 다시금 일상의 기쁨을 맛보게 하시는 하나님의 자비하심과 사랑에 감사를 드립니다. 우리가 다시 신앙의 기본으로 돌아가, 예배에 최선을 다하게 하시고 말씀을 묵상하고 기도에 힘쓰며 복음 전파의 삶을 회복할 수 있도록 도와 주옵소서. 어려워진 이 나라의 경제를 돌보시고, 우리 민족 사이에 남아 있는 분열을 극복하도록 사랑을 부어 주옵소서. 전쟁 중에 있는 나라들이 화해하게 하시고, 자연 재해로 고통 당하는 민족들에게 자비를 베풀어 주소서. 굶주림으로 생명을 잃어가는 이들에게 사랑을 베푸시고 그들을 살려 주옵소서.


예배를 통하여 복을 주시는 주님!

아브라함이 가나안 땅을 다니며 가는 곳마다 제단을 쌓았듯이, 오늘 우리도 간절함과 사모함으로 예배의 자리에 나아 왔습니다. 이 시간 우리의 몸과 마음을 거룩한 산 제물로 올려 드리오니, 이 예배를 기뻐 받아 주시며 영광 받아 주옵소서. 예배를 통하여 하나님께서 주시는 평안을 누리게 하시며, 선포되는 말씀 속에서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뜻을 발견하게 하옵소서. 살아서 역사하시는 성령님의 역사하심을 경험하는 뜨거운 예배가 되게 축복하여 주옵소서.


우리의 걸음을 인도하시는 주님!

시작되는 우리의 새로운 한 주간을 주님의 손에 맡기오니, 우리의 걸음을 인도하시고 지도하여 주옵소서. 주의 말씀이 우리 발의 등이 되게 하시고 길의 빛이 되게 하옵소서. 주님이 우리의 선한 목자가 되어 주셔서, 푸른 초장과 쉴 만한 물가로 인도하여 주옵소서. 세상 속에서 곤란함과 위기를 당할 때에도 주의 지팡이와 막대기가 우리를 지켜 주시고, 절망 가운데 소망을 주옵소서. 우리가 내딛는 한 걸음 한 걸음들이 주님의 손을 붙잡고 걷는 걸음이 되게 도와 주옵소서.

우리의 소망이 되시며 인류의 빛이 되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참고할 글



댓글

관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