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4주의 주일예배 대표기도문은, 우리를 복음의 증인으로 보내시는 주님의 명령에 관한 기도문입니다. 우리를 먼저 구원하신 예수님은, 우리가 세상에 나아가 주의 복음을 전하여 모든 이들이 구원에 이르도록 사명 감당하길 원하심을 기억하며, 4월 넷째 주일예배 대표기도문으로 기도합니다.
4월 4주 주일예배 대표기도문
마태복음 28장 18절-20절
예수께서 나아와 말씀하여 이르시되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내게 주셨으니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베풀고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 아멘!
복음의 증인이 되게 하소서
사랑과 은혜가 충만하신 하나님!
죄악 가운데 죽어가던 우리들을 위하여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이 땅에 보내시고, 구원의 빛을 비춰 주신 하나님께 감사와 영광을 올려 드립니다. 가야 할 방향을 모른 채, 하나님과의 관계가 끊어져 어둠 속을 헤매던 우리가 진리의 빛이신 예수님을 통하여 바른 길을 가게 되었기에 찬송을 올려 드립니다. 주님의 사랑과 은혜에 힘 입어 참된 평강과 만족과 소망을 누릴 수 있도록 축복해 주신 하나님께 경배를 올려 드리오니, 우리의 예배를 기뻐 받아 주옵소서.
넘어진 우리를 긍휼히 여기시는 하나님!
주여, 우리는 너무나도 연약하오니 우리를 붙잡아 주시고 용서하여 주옵소서. 세상의 유익을 따라 살아 왔으며, 참과 거짓을 분별하지 못하였습니다. 믿음과 양심을 지키기 보다는 나의 감정에만 치우쳤습니다. 주의 말씀을 기준으로 삼기보다 세상 사람들의 말과 이론을 기준으로 삼아 살아 왔습니다. 교만하였고 완악하여 하나님 앞에서 목이 뻣뻣한 백성들이었습니다. 주님의 십자가의 보혈로 우리를 덮어 주시고 정결케 하여 주옵소서.
우리의 선한 목자가 되신 하나님!
코로나 19라는 거대한 질병 앞에서, 우리가 얼마나 연약한 존재인가를 새삼 깨닫습니다. 인간의 의학과 기술로 완전하게 해결하지 못한 이 질병을 통하여, 인간의 연약함을 깨닫고 하나님 앞에서 항상 겸손한 자세로 살아가게 하옵소서. 내 삶을 내가 이끌어 가는 것이 아니라, 선한 목자되신 하나님께 내 삶을 맡기고 주님의 음성에 순종하며 살아가는 믿음을 가질 수 있도록 축복하여 주옵소서. 주께서 능력의 손을 펼치시사, 질병 속에서 우리를 구원하여 주시고 고통 가운데 있는 이들을 치유하여 주옵소서.
우리를 지명하여 주신 하나님!
우리를 구속하여 주시고 우리를 지명하여 불러 주셔서, 은혜의 말씀을 선포하여 주시니 참으로 감사합니다. 오늘 선포되는 말씀을 통하여, 우리의 두려움 가득한 마음에 새 소망이 샘솟게 하여 주시며, 불안과 염려 가운데 있는 심령에게는 하늘의 평강을 채워 주옵소서. 인생의 가장 깊고 어두운 바닥에서도 구원의 하나님께 기도했던 요나를 기억하며, 우리를 일으키시며 구원해 주시는 하나님만을 붙잡게 하여 주옵소서.
우리를 복음의 증인으로 세우신 하나님!
모든 권세와 능력을 가지신 예수님의 명령을 따라, 우리가 만나는 이들에게 복음을 증거하는 증인의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도와 주옵소서. 주님의 최고의 명령인 "복음전파"의 사명을 감당하기 위하여, 사랑하는 가족들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고 직장 동료들과 이웃들에게 생명의 복음을 전할 수 있는 용기를 주옵소서. 우리가 그들에게 전해야 할 말들을 우리 입에 넣어 주시고, 지혜롭게 복음을 설명할 수 있도록 성령님께서 도와 주옵소서. 복음의 씨앗을 뿌리며 기도와 인내로 기다리게 하시고 쉽게 포기하지 않는 믿음을 우리에게 주옵소서. 복음의 증인으로서의 사명을 감당하여 하나님께 칭찬 받는 일꾼들이 되게 도와 주옵소서.
만민의 구주이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참고할 글
- [주일예배 대표기도문] 4월 3주, 죽음 이기신 예수님 - 부활주일 대표기도문
- [주일예배 대표기도문] 4월 2주, 우리 죄를 담당하신 주님 - 종려주일 대표기도문
- [주일예배 대표기도문] 4월 1주, 시편 130편 5절-8절 여호와를 바랍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