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주일예배 대표기도문] 4월 1주, 시편 130편 5절-8절 여호와를 바랍니다

사순절을 지나는 4월 1주의 주일예배 대표기도문입니다. 오직 우리는 여호와 하나님을 바라며 그분의 자비와 속량하심을 바라보며 한 주간을 살아가야 할 것입니다. 내 눈이 하나님을 향해 있길 바라며, 4월 첫째 주일예배 대표기도문을 준비하였습니다. 


주일예배 대표기도문



주일예배 대표기도문



시편 130편 5절-8절, 개역개정 성경


나 곧 내 영혼은 여호와를 기다리며 나는 주의 말씀을 바라는도다 파수꾼이 아침을 기다림보다 내 영혼이 주를 더 기다리나니 참으로 파수꾼이 아침을 기다림보다 더하도다 이스라엘아 여호와를 바랄지어다 여호와께서는 인자하심과 풍성한 속량이 있음이라 그가 이스라엘을 그의 모든 죄악에서 속량하시리로다, 아멘!



여호와를 바랍니다


인자하심을 베풀어 주시는 하나님!

하나님을 찾고 구하는 자를 만나 주시며 인자함을 베푸시는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갈 길을 몰라 방황하고 무엇을 해야 할 지 몰라 혼란스러워 하는 우리에게 바른 길을 인도해 주신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주님의 높고 위대하심을 찬양하며 예배 드리오니, 우리 예배를 기뻐 받아 주옵소서. 예배 가운데 따뜻한 봄볕과 같은 주의 인자하심을 우리의 몸과 영혼에 비춰 주옵소서.


우리를 속량해 주시는 하나님!

부족한 우리를 한 주간 동안 지키시고 죄 가운데 방황하던 우리를 속량하여 주시사, 주일 아침에 주께 나아오게 하신 크신 사랑에 감사를 드립니다. 사순절을 지나면서도 지난 주간의 우리의 모습은, 예수님을 따라 가지 못하였고 내 십자가를 지지도 못했습니다. 나의 욕심이 나를 주장하도록 내버려 두었고, 나의 성공에 대한 목표가 내 삶을 이끌어 갔습니다. 자비로우신 주님께서 욕심과 이기적인 생각으로 가득하였던 우리를 불쌍히 여겨 주시고, 주님의 보혈로 우리 죄를 덮어 주시고 속량하옵소서.


우리의 주인이 되시는 하나님!

하나님의 형상대로 우리를 창조하시고, 특별히 우리의 코에 하나님의 생기를 불어 넣으시사 생령이 되게 하신 주님의 사랑에 감사를 드립니다. 우리를 창조하신 하나님은 우리의 주인이시며 우리의 왕이십니다. 사순절을 지나며 나의 삶과 나의 모습 그리고 나의 소유까지 하나님의 것임을 겸손히 인정하며 주님께 올려 드리오니, 주인이신 하나님께서 받아 주옵소서. 주님의 뜻과 영광을 위하여 내가 가진 모든 것을 사용하여 주옵소서. 성결한 삶을 살게 하옵시며 하나님을 닮아 거룩한 말과 행동으로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는 우리가 되게 하옵소서.


우리를 치유하시는 하나님!

코로나 바이러스로 고통 당하는 이 땅의 백성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의 장기화로 우리의 몸과 마음이 많이 약해지고 지쳤습니다. 그러나 이 일들을 통하여 우리가 얼마나 연약한 존재인가를 깨닫고, 하나님이 아니면 우리의 문제를 해결할 수 없음도 깨닫습니다. 우리를 불쌍히 여겨 주셔서, 코로나로 고통 당하는 모든 이들에게 찾아가 주시고 주님의 능력을 베풀어 주옵소서. 고통과 아픔 중에 있는 이들에게 치유의 은총을 베풀어 주시고, 안타깝게 가족과 친구를 떠나 보낸 이들에게는 하늘의 평안과 위로를 채워 주옵소서. 우리의 몸과 마음을 치유하시고 강건하게 하옵소서.


세상 모든 민족이 구원 받기 원하시는 하나님!

한 영혼도 실족하길 원치 않으시는 하나님의 뜻을 기억하며, 지금도 세계 곳곳에 나가 복음을 전하는 주의 종들을 지켜 주옵소서. 특별히 우리가 기도하고 후원하는 카자흐스탄의 OOO 선교사님 가정과 이집트의 OOO 선교사님 가정을 보호하여 주옵소서. 우리가 합력하여 기도할 때, 하나님께서 그 땅들의 백성들을 살려 주시고 구원의 은총을 베풀어 주옵소서. 하나님만이 우리의 주인이시며 예수님만이 우리의 구원자이심을 보내신 종들을 통하여 분명히 깨닫고 구원 받게 하옵소서. 우리가 보내는 선교사가 되든지 가는 선교사가 되게 축복하옵소서.

나를 위해 십자가의 길을 걸어가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참고할 글



댓글

관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