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3주의 주일예배 대표기도문은, 우리에게 믿음을 더해 주시길 간구하며 준비하였습니다. 모든 것이 흔들리는 세상 속에서도 겨자씨 한 알의 믿음이 있으면 하나님의 능력을 경험할 수 있음을 기억하고, 하나님의 위로 손길을 기대하며 주일예배 대표기도를 하나님께 올려 드립니다.
2022년 1월 3주 주일예배 대표기도문
누가복음 17장 5절-6절, 우리에게 믿음을 더하소서
사도들이 주께 여짜오되 우리에게 믿음을 더하소서 하니 주께서 이르시되 너희에게 겨자씨 한 알만한 믿음이 있었더라면 이 뽕나무더러 뿌리가 뽑혀 바다에 심기어라 하였을 것이요 그것이 너희에게 순종하였으리라
주일예배 대표기도문
모든 만물의 주인이신 하나님!
우리를 하나님의 형상대로 창조하시고 온 땅에 하나님의 뜻과 계획을 펼쳐 나가시는 창조주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우리의 모든 인생을 인도하시고 우리 안에 하나님의 자비하심과 은혜를 채워 주셔서 매일을 살아가도록 복 주시는 은혜로우신 하나님께 영광을 올려 드립니다. 지치고 상한 우리의 심령의 위로자가 되시고 위급하고 답답할 때 우리의 피난처가 되어 주신 하나님께 경배를 드립니다. 우리가 기쁨으로 드리는 찬양과 영광과 경배를 받아 주옵소서.
불확실 가운데 믿음을 주시는 하나님!
하나님의 은혜에도 불구하고 지난 한 주간의 우리의 모습은 너무나도 부끄럽습니다. 겨자씨 한 알의 믿음도 없어 세상살이 가운에 이리저리 흔들렸습니다. 하나님의 작정하신 그 때를 기다리지 못하여 내 마음대로 재촉하며 우왕좌왕하며 살아 왔습니다. 하늘을 바라보지 못하고 세상만을 보며 사람만을 바라봄으로써 실패의 연속이었습니다. 우리의 연약함과 어리석음과 죄악을 용서하여 주옵소서. 믿음 없는 우리를 긍휼히 여겨 주시고, 우리에게 믿음을 더하여 주소서. 하나님을 향한 분명한 믿음으로 살아가도록 우리를 붙잡아 주옵소서.
우리를 가까이 하시는 하나님!
이 시간 기쁜 마음으로 하나님께 가까이 가고자 예배의 자리에 나왔습니다. 우리의 모든 일정과 생각과 짐들을 내려 놓고, 하나님과 약속한 주일 아침에 하나님 앞에 모였습니다. 우리가 영과 진리로 드리는 이 예배를 받아 주시고, 예배 가운데 동행하여 주옵소서. 하나님께 더 가까이 다가가오니 우리를 가까이 해 주시고 예배의 자리에서 만나 주옵소서. 예배 속에서 우리의 답답한 심령을 만져 주시고 힘들고 지친 우리의 삶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어 주옵소서. 선포되는 말씀 가운데 하늘의 평강을 누리도록 복을 주옵소서.
마음이 상한 자를 위로하시는 하나님!
특별히 사랑하는 가족들을 잃은 이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장기화되는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하여 사랑하는 가족을 잃은 사람들을 위로하여 주옵소서. 광주의 아파트 붕괴 사고로 가족을 떠나 보낸 이들의 마음을 만져 주옵소서. 화재 진압을 위해 수고하다 순직한 소방공무원들의 가족들을 축복하여 주옵소서. 여러 가지 가슴 아픈 일로 슬퍼하는 이들을 찾아가 주시고 한없는 사랑으로 붙들어 주옵소서. 슬픔 속에서도 하나님께서 주시는 위로를 누리게 하시며, 복음을 통하여 주시는 부활의 소망을 가지게 하옵소서. 그들에게 믿음을 더하여 주옵소서.
우리 교회의 머리가 되신 주님!
세상의 빛과 소금이 되라 말씀하시며, 우리를 이 지역에 세워 주신 주님의 은혜에 감사 드립니다. 우리 교회가 머리되신 주님의 명령을 따라, 지역 사회에 복음을 전함으로써 빛의 사명을 감당하게 하옵소서. 우리가 먼저 정직하고 신실하게 살아감으로써 썩어져 가는 세상과 지역 사회 속에서 소금으로서의 사명을 감당할 수 있도록 능력을 주옵소서. 특별히 교육부 위에 축복을 내려 주옵소서. 각 부서의 부장님들과 선생님들에게 지혜와 사랑의 마음을 주셔서 맡겨 주신 어린 양들을 성실하게 가르치고 양육하게 하옵소서. 우리 자녀들이 말씀을 꼴을 먹음으로써 영육이 강건해지게 축복하여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