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2022년 2월 1주 주일예배 대표기도문, 여호와의 구원을 바라고 기다리라

유례없이 많은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가 나오는 불안한 시기에 2월 첫번째 주일을 맞이 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구정 명절을 지나고 나서 확진자가 더욱 늘어날 것같은 불안함 속에서도, 우리는 하나님의 구원하심만을 기다리며 2월 1주 주일예배 대표기도를 드립니다.


여호와의_구원



2월 1주 주일예배 대표기도문



예레미야애가 3장 24절-26절, 개역개정성경


내 심령에 이르기를 여호와는 나의 기업이시니 그러므로 내가 그를 바라리라 하도다 기다리는 자들에게나 구하는 영혼들에게 여호와는 선하시도다 사람이 여호와의 구원을 바라고 잠잠히 기다림이 좋도다



주일예배 대표기도문


전능하신 하나님 아버지!

     주께서 부르신 주의 백성들이 하나님 앞에 나오도록 인도해 주신 은혜에 감사를 드립니다. 아직 차가운 날씨이지만 기쁜 마음으로 주님을 만나기 위해 나왔사오니, 이 시간에 우리를 만나 주시고 우리에게 말씀하여 주옵소서. 지난 주간에 우리의 기업이 되셔서 부족함 없이 살아오게 하시고 때마다 우리의 필요를 채워주신 주님께 찬송을 드립니다. 주님의 선하신 손길로 사단의 시험 가운데 우리를 보호해 주신 주의 능력에 경배를 드립니다.


우리를 긍휼히 여기시는 하나님!

     주님의 말씀대로 살려 하였지만, 지난 주간에도 우리는 내 뜻대로 살아 왔습니다. 주님께 기도하며 주의 능력을 의지하려 결단하였지만, 나의 지혜와 경험을 의지하며 살아 왔습니다. 하나님을 높이며 찬양을 드려야만 했지만, 세상 노래를 흥얼거리며 살아 왔습니다. 죄에 넘어지고 그리스도인으로서 정직하게 살아오지 못한 우리를 긍휼히 여겨 주시고 우리의 죄를 용서하여 주옵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보혈로 우리를 씻어 주옵소서.


구원의 능력을 베푸시는 하나님!

     날 때부터 소경된 자를 고치심으로써 그의 육신과 그의 마음까지 구원해 주신 주님의 능력을 사모하며, 이 시간 우리의 몸과 마음도 온전히 구원 받길 원합니다. 예배 가운데 우리의 연약한 몸이 힘을 얻게 하시며, 주님을 찬양하는 가운데 우리의 피곤한 마음 속에 위로를 주옵소서. 주의 말씀을 귀 기울여 들을 때, 우리의 영혼 속에 하늘의 평안으로 채워 주옵소서. 여호와 하나님의 구원을 바라며 영과 진리로 예배 드리는 거룩한 예배자가 되도록 인도하여 주옵소서.


참된 믿음을 찾으시는 하나님!

     세상은 복잡하여 난리의 소문이 끊이지 않습니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전쟁의 위기가 고조되고 있습니다. 인도와 중국 사이에 국경 분쟁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북한이 미사일을 발사하며 한반도에서도 긴장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아무 것도 없어 너무나도 두렵습니다. 오직 하나님께 우리의 모든 문제를 믿음으로 아뢰오니, 모든 전쟁의 위협들이 사라지게 하옵소서. 주님만을 바라보며 믿음으로 주님을 의지하오니, 우리를 이 모든 위험 속에서 구원하여 주옵소서.


평화의 하나님 아버지!

    중국 베이징에서 동계올림픽이 시작되었습니다. 그러나 평화의 올림픽이 아닌 불안하고 불완전한 올림픽임을 고백합니다. 여러 가지 이견과 정치적인 대립으로 인하여 불신과 반목의 올림픽이 되었음을 고백합니다. 평화의 하나님께서 역사하여 주셔서, 다툼과 위협이 사라지게 하옵소서. 무엇보다 주의 말씀과 복음이 올림픽 가운데 전파됨으로써, 진정한 평화가 이루어지게 하옵소서.


주님의 때에 일하시는 하나님!

     우리의 믿음 없음을 불쌍히 여겨 주옵소서. 주님께서 일하시는 때를 기다리지 못하고 불안해하며 우왕좌왕하는 우리를 긍휼히 여기셔서, 주님의 시간을 믿음으로 기다릴 수 있는 마음을 주옵소서. 주께서 주의 시간에 이루어가실 일들을 기대하며 잠잠히 기다리는 우리가 되게 하옵소서. 우리 가정의 문제들을 주님께 아뢰고 주께서 해결해 주시길 믿음으로 기다리게 하옵소서. 우리의 건강의 문제를 해결해 주시길 기도하며 인내하게 하옵소서. 주님께서 능력을 베푸실 때까지 기다릴 수 있는 믿음을 우리에게 허락하여 주옵소서.

     우리의 믿음의 근원이 되시는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참고할 글




댓글

관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