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2022년 2월 1주 주일대표기도문, 우리를 오라 하시는도다

설 명절을 끝내고 다시 일상으로 돌아가야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도 2만여명을 넘어서는 지금의 상황 속에서, 한결같은 모습으로 우리를 부르시는 주님을 기억하며 2월 1주, 첫째 주일예배 대표기도문을 기도로 준비하였습니다.


대표기도문



2월 1주 주일예배 대표기도문



요한계시록 22장 16절-17절, 개역개정성경


나 예수는 교회들을 위하여 내 사자를 보내어 이것들을 너희에게 증언하게 하였노라 나는 다윗의 뿌리요 자손이니 곧 광명한 새벽 별이라 하시더라 성령과 신부가 말씀하시기를 오라 하시는도다 듣는 자도 오라 할 것이요 목마른 자도 올 것이요 또 원하는 자는 값없이 생명수를 받으라 하시더라, 아멘.



우리를 오라 하시는도다


은혜로우신 하나님 아버지!

     2월의 첫 주일을 맞이하여 사랑과 은혜의 예배 자리에 우리를 불러 주신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 드립니다. 한결같은 사랑으로 지난 한 주간을 지켜 주시고, 특별히 설 명절을 통하여 가족 간의 사랑과 우애를 확인하게 해 주셔서 찬송을 드립니다. 사랑과 은혜로 우리 가족들과 함께 해 주시듯이, 오늘 예배의 자리에 나온 모든 주의 백성들과도 은혜로 함께 하여 주옵소서. 주께 나온 귀한 성도들에게 위로와 평강을 충만하게 채워 주옵소서.


우리를 깨끗케 하시는 하나님!

     지난 한 주간 베풀어 주신 은혜에도 불구하고, 시험과 유혹 속에서 고민하고 갈등하던 우리를 용서하여 주옵소서. 베뢰아 사람들과 같이 주의 말씀을 날마다 연구하고 묵상하지 못하였으며, 우리 입술에 찬양보다는 미움과 원망의 말을 쏟아 내었음을 고백합니다. 주의 보혈로 우리를 깨끗하게 씻어 주옵소서. 우리의 눈이 잘못된 것을 보았고 우리의 손과 발이 나 자신을 위해 일해 왔습니다. 우리의 마음이 하나님 나라에 있지 않고, 이 세상의 영광에만 있었음을 고백하오니, 우리를 우슬초로 정결케 씻어 주옵소서. 우리 안에 정결한 마음을 부어 주옵소서.


우리를 오라 하시는 하나님!

     항상 우리와 동행하시고 우리의 이름을 불러 주심으로써 갈급함을 채워 주시는 하나님께 영광을 올려 드립니다. 우리의 육신이 약하여 피곤하고 쓰러집니다. 우리의 약한 육신 가운데 건강을 주옵소서. 주님 주신 건강으로 하나님의 나라와 교회를 위해 헌신할 수 있도록 우리를 회복시켜 주옵소서. 우리의 마음이 흔들리고 아픕니다. 세상살이 속에서 실패하여 너무나도 목마르고 애가 탑니다. 이 시간 주님께서 우리를 주의 품으로 불러 주셨사오니, 우리에게서 생수의 강이 흘러 넘치도록 축복하여 주옵소서.


하나되게 하시는 하나님!

     지금 열방은 러시아와 나토 동맹국 간의 신경전이 계속되고 있는 불안한 상황입니다. 서로 간에 군사적인 충돌이 금방이라도 일어날 듯하여 심히 염려가 됩니다. 이같이 위협적인 상황들로 인하여 전쟁이 일어나지 않도록 막아 주시고, 다투고 미워하는 국가들이 주의 사랑과 복음으로 하나될 수 있는 은혜를 주옵소서. 전쟁이 아니라 공존을 택하게 하시며 서로간에 입장을 양보함으로써 참된 평화가 찾아 오도록 축복하여 주옵소서. 지금도 세계 곳곳에서 일어나는 민족 간의 다툼과 국가 간의 전쟁, 사람들 간의 분쟁이 오직 예수의 복음으로 해결되어 하나되게 하옵소서.


우리를 주의 증인으로 세우신 하나님!

     우즈베키스탄에서 복음을 전하는 OOO 선교사님과 이집트에서 복음을 전하시는 XXX 선교사님을 위해 기도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가 확산되는 상황이지만, 복음 전파의 구령을 받들어 죽도록 충성하는 선교사님들을 지켜 주옵소서. 육신의 건강을 지켜 주시고 영적으로도 매일 새 힘을 채워 주옵소서. 선교사님들에게 현지 동역자들을 붙여 주셔서 사역에 힘을 얻게 하시며, 가족들도 돌보아 주셔서 필요한 것들이 채움 받는 역사가 있게 하옵소서. 외롭지 말게 하시며, 친구되신 주님만을 바라보며 사역 감당하는 종들이 되게 축복하여 주옵소서. 뒤에서 기도로 동역하는 이들이 있음을 기억하고 새 힘을 얻게 하옵소서.


우리의 귀를 열어 주시는 하나님!

     이 시간에 주의 말씀에 귀를 기울입니다. 복된 말씀이 우리의 마음에 새겨지게 하시며, 그 말씀을 붙들고 세상을 이기고 나 자신을 이길 수 있도록 인도하여 주옵소서. 복음의 말씀을 선포하시는 주의 종을 붙드시고 성령 하나님께서 충만하게 임재하여 주옵소서. 말씀을 전하는 자나 듣는 자들 모두가 한결같은 주의 사랑을 경험하게 하시며 주의 말씀에 순종하기로 결단하는 시간이 되게 도와 주옵소서. 말씀 속에 길이 있고 해결이 있음을 기억하게 하옵소서.

     우리를 불러 주시는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참고할 글



댓글

관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