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7월 셋째 주일은, 성령 강림 후 일곱 번째 주일입니다. 선한 목자이신 하나님께서 우리를 인도하시고 보호하셨기에, 우리는 한 주간을 살아올 수 있게 되었습니다. 우리를 쉴 만한 물가로 인도하시고 보호해 주신 하나님을 높이 찬송하며, 주님 앞에 간절히 주일 기도문을 통하여 기도 드립니다.
2023년 7월 셋째 주일 대표기도문
관련 성경구절
시 23:1-2, 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 내게 부족함이 없으리로다 그가 나를 푸른 풀밭에 누이시며 쉴 만한 물 가로 인도하시는도다
쉴 만한 물가로 인도하시는 하나님
우리를 인도해 주시는 하나님!
지난 한 주간의 삶을 살아가는 도중에 쉴 만한 물가로 우리를 인도해 주신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를 드립니다. 복된 주일에 우리를 주님 앞으로 불러 주시고 인도해 주신 사랑을 찬송합니다. 주의 말씀과 같이 어떤 상황 속에 있더라도 우리의 영혼을 소생시켜 주시고 위로와 평안을 주시니 감사를 드립니다. 오늘도 주일 예배를 통해 선한 목자되신 주님께서 주시는 말씀을 통하여 평안을 누리게 하옵소서. 주일 예배 가운데 하늘의 은혜를 우리 심령 가운데 부어 주옵소서.
우리의 선한 목자가 되시는 하나님!
우리는 지난 한 주간도 양과 같이 각기 자기의 길로 가고자 했음을 주님 앞에 고백합니다. 내 뜻대로 살아가려고 했으며, 내 욕심과 욕망을 채우기 위해 살아 왔음을 고백합니다. 하나님의 뜻을 세상에 이루고 빛과 소금이 되어야 할 우리가 죄악 가운데 살았습니다. 우리를 구원해 주시고 새 생명을 주신 하나님의 목적대로 살아가지 못한 우리를 용서하여 주옵소서. 우리가 바른 길을 갈 수 있도록 선한 목자가 되시는 하나님께서 우리를 인도하여 주옵소서.
우리를 보호해 주시는 하나님!
더운 여름 날씨 속에도 나라를 지키기 위하여 수고하는 이 땅의 국군들을 기억해 주시고 보호해 주옵소서. 국가의 안전을 위해 헌신하는 경찰 공무원과 소방 공무원들이 역할을 잘 감당하여 폭염으로 어려움을 겪는 국민들을 위해 일하게 하시고, 폭우로 고통 당하는 국민들을 돌볼 수 있는 사명감을 주옵소서. 또한 교회 학교를 위해 헌신하는 교사들에게 건강을 주셔서, 여름 행사를 잘 준비하고 감당할 수 있도록 복을 내려 주옵소서. 주의 선하신 손길로 교사들이 지치지 않도록 새 힘을 내려 주시고 붙잡아 주옵소서.
여름 행사를 주관해 주시는 하나님!
이번 주간부터 우리 교육부가 준비해 온 여름 행사가 시작됩니다. 유치부부터 시작하여 청년부의 여름 행사까지, 하나님께서 세세하게 주관해 주시고 지켜 주옵소서. 교사들이 잘 준비된 복음의 진리를 우리 자녀들에게 전할 수 있도록 뜨거운 사명감과 능력을 주옵소서. 우리 자녀들이 복음을 잘 받아 들이고 마음에 깊이 새겨, 주의 나라와 민족을 위한 일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복을 내려 주옵소서. 여름 행사를 뒤에서 지원하는 손길들을 기억해 주시고, 여름 행사를 위해 기도하는 성도들에게 힘을 더하여 주옵소서.
우리의 반석이 되시는 주님!
무더운 여름의 날씨 속에서, 주의 백성들의 건강을 보호하여 주옵소서. 덥다는 핑계로 영적인 게으름에 빠지지 않게 도와 주옵소서. 더욱 힘써 기도하며 깨어 있게 하시고, 주의 말씀을 묵상하며 주께 가까이 나아가게 도와 주옵소서. 이 시간에 말씀을 선포하는 목사님을 붙드시고, 성령님의 능력을 입혀 주옵소서. 주의 말씀 앞에 서는 모든 주의 백성들이, 그 말씀을 통하여 위로를 얻고 새 힘을 얻을 수 있도록 우리 마음을 다스려 주옵소서. 어려울 때마다 우리의 반석이 되시는 주님의 말씀을 붙들고 세상 속에서 승리할 수 있도록 도와 주옵소서.
우리의 구원자가 되시는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