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2023년 7월 둘째 주일 대표기도문, 슬픔이 변하여 춤이 되게 하시는 하나님

7월 둘째 주간에는 우리 나라의 헌법이 제정된 제헌절이 있습니다. 또, 교육 부서들은 여름 행사를 준비하는 바쁜 시기입니다. 한 주간을 시작하는 7월 둘째 주일 예배를 위한 대표기도문을 기도로 준비하였습니다. 우리의 슬픔을 춤으로 바꾸실 능력의 하나님을 찬송합니다. 그리고 우리 나라와 교회를 축복하실 하나님을 기대합니다.


2023년 7월 둘째 주일 대표기도문, 슬픔이 변하여 춤이 되게 하시는 하나님


2023년 7월 둘째 주일 대표기도문



관련 성경구절


시편 30편 11-12절, 주께서 나의 슬픔이 변하여 내게 춤이 되게 하시며 나의 베옷을 벗기고 기쁨으로 띠 띠우셨나이다 이는 잠잠하지 아니하고 내 영광으로 주를 찬송하게 하심이니 여호와 나의 하나님이여 내가 주께 영원히 감사하리이다



슬픔이 변하여 춤이 되게 하시는 하나님


우리의 삶을 역전시키시는 하나님!

무더운 여름의 날씨에 속에 은혜의 소나기로 시원함을 안겨 주셔서 감사를 드립니다. 복된 주일 아침에 더위에 지치고 죄악에 지친 우리의 몸과 영혼을 위로해 주시기 위해 인도해 주셔서 감사를 드립니다. 지난 한 주간 동안 지치고 메마른 우리에게, 예배 가운데 은혜의 빗줄기를 내려 주옵소서. 주일 예배를 통하여 하나님께서 주시는 기쁨을 누리게 하시며, 우리의 슬픈 마음들이 즐거움을 경험하는 기적이 일어나게 축복하여 주옵소서.


보혈로 우리를 씻어 주시는 예수님!

성소로 나아가기 위하여 손발을 깨끗이 씻었던 제사장들처럼, 이 시간 주님의 보혈을 의지하며 담대하게 하나님 앞에 나아갑니다. 십자가에서 흘리신 보혈이 우리를 정결케 하시며 우리의 죄악을 말끔히 씻어 주옵소서. 한 주간의 삶을 돌아볼 때, 하나님 앞에 부끄러운 우리의 모습을 고백할 수 밖에 없습니다. 하나님이 계심에도 불구하고, 세상을 바라보고 사람을 바라보다가 실패하고 절망하였습니다. 기도로 하나님을 찾기 보다는 내 힘으로 문제들을 해결하려 하였습니다. 우리의 부족함을 긍휼히 여겨 주시고 보혈로 씻어 주옵소서.


우리 나라의 인도자가 되시는 하나님!

오는 17일은 우리 나라의 법이 제정된 제헌절입니다. 제헌절을 맞이하면서, 우리 나라의 법질서가 올바로 서게 하옵소서. 헌법 정신을 따라서 국민은 국민으로서의 의무를 감당하고 국가는 국민들을 보호하고 살피는 안정된 나라가 되게 축복하여 주옵소서. 행정부와 입법부와 사법부가 각자의 역할을 잘 감당함으로써, 억울한 국민이 없게 하시고 정의로운 나라가 될 수 있도록 인도해 주옵소서. 무엇보다, 하나님 나라의 법인 성경을 사모하는 나라가 되게 하옵소서.


우리 자녀들을 축복해 주시는 예수님!

지금껏 준비해 온 여름 행사를 점검하는 이 때, 하나님께서 우리 자녀들을 위한 여름 행사들을 인도해 주시길 간구합니다. 능력의 하나님께서 모든 행사 일정을 주관하셔서, 말씀의 기쁨이 넘치며 사랑과 축복이 가득한 여름 행사가 되게 하옵소서. 우리 자녀들이 말씀을 잘 배워 하나님 나라의 일꾼으로 성장하게 하시며, 나라와 민족을 이끄는 인재들이 되게 축복하여 주옵소서. 교육부 선생님들께 은혜를 주시고 지혜를 부어 주셔서, 맡은 사명을 잘 감당하도록 축복하여 주옵소서.


우리 슬픔을 춤으로 변화시키시는 하나님!

주일 예배 가운데 선포되는 말씀을 통하여, 우리의 슬프고 상한 심령이 위로 받고 기쁨이 넘치게 하옵소서. 말씀을 통하여 기쁨의 춤을 추게 하시며, 찬양대의 찬양을 통하여 감사의 노래를 함께 부르게 하옵소서. 주일 예배 가운데 내려 주시는 신령한 은혜를 경험하게 하시며 시작되는 한 주간을 하나님과 동행하기로 결단하는 시간이 되게 하옵소서. 

우리의 노래가 되시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댓글

관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