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부활절 일곱째 주일을 맞이하며, 우리 주 하나님을 성실하게 사랑하고 온전히 섬겨야 함을 기억하며 5월 5주의 주일예배 대표기도문으로 기도를 드립니다. 우리 인생의 구원자는 오직 하나님 뿐이시며, 예배를 통하여 우리 주 하나님을 주인으로 섬기길 원합니다.
2022년 5월 다섯째 주일, 부활절 일곱째 주일 대표기도문
관련 성경구절
사무엘이 백성에게 이르되 두려워하지 말라 너희가 과연 이 모든 악을 행하였으나 여호와를 따르는 데에서 돌아서지 말고 오직 너희의 마음을 다하여 여호와를 섬기라 (사무엘 상 12장 20절)
마음을 다하여 여호와를 섬기라
우리의 왕이 되시는 하나님!
거룩한 주일을 맞이하여 왕이신 하나님 앞에 나와, 몸과 마음을 다해 주일예배를 드리오니 우리의 예배 가운데 좌정하여 주옵소서. 하나님을 높이며 주님의 이름을 송축합니다. 주님 홀로 영광을 받아 주옵소서. 우리의 인생과 목표 그리고 생명까지 거룩한 산 제사로 드립니다. 왕이신 하나님께서 기뻐 받아 주시고 주님의 뜻대로 사용하여 주옵소서.
우리의 연약함을 아시는 하나님!
지난 한 주간을 살아오면서, 연약한 우리는 하나님께 마음을 두지 못하고 세상을 바라보며 살아 왔습니다. 왕이신 하나님께 마음을 드리기보다 나의 즐거움에 온 마음을 쏟았으며, 하나님을 온 마음으로 섬기기 위하여 수고하기보다 세상적 유익을 위하여 온 마음을 사용하였습니다. 우리의 연약함을 아시는 하나님께서 우리를 긍휼히 여겨 주시고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연약한 우리가 하나님의 은혜를 힘입어 온 마음으로 하나님만을 섬기는 삶을 살아가게 하옵소서.
세상을 다스리시는 하나님!
세상은 혼란스럽고 곳곳에서 분쟁과 다툼의 소식들이 들려 옵니다. 세상의 통치자이신 하나님께서 이 모든 문제들을 해결하여 주옵소서. 전쟁 중에 있는 국가들에게 화해의 은혜를 주시며, 자연 재해로 고통 받는 이들에게 위로를 허락하여 주옵소서. 세계 경제가 어려워짐으로 인하여 가난한 나라의 백성들이 먹을 것을 구하지 못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연일 미사일을 발사하는 북한의 정권을 다스려 주셔서, 전쟁의 위협이 사라지고 우리 민족이 복음으로 하나되게 하옵소서.
말씀을 통하여 역사하시는 하나님!
주님의 말씀은 살아서 운동력이 있으며 우리의 심령과 골수를 찔러 쪼개는 능력이 있음을 믿습니다. 예배 가운데 말씀으로 역사하여 주시고 우리의 생각과 마음이 말씀 속에서 변화되게 하옵소서. 주의 말씀이 우리 인생의 등불이 되어 걸어가는 인생의 길을 비춰 주시고, 하나님의 말씀이 우리 삶의 길이 되어 주셔서 정직하고 바른 길을 걸어갈 수 있게 하옵소서.
우리 가정의 머리가 되시는 하나님!
가정의 달인 5월의 마지막 주일을 지내며 하나님께 우리 가정을 올려 드리오니, 하나님께서 우리 가정을 인도하여 주시고 돌봐 주옵소서. 우리 가족들이 믿음과 소망과 사랑으로 하나가 되게 하시고, 같은 마음으로 신앙을 지켜 나가게 하옵소서. 자녀들을 사랑으로 돌보는 부모가 되게 하시고, 존경의 마음으로 부모를 대하는 자녀가 되게 하옵소서. 우리 가족들의 영과 육이 강건하게 하시고 믿음으로 세상을 이겨 나가게 하옵소서.
우리 인생의 주인이 되시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