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2022년 1월 5주 주일예배 대표기도문, 우리를 위해 일하시는 하나님

2022년의 1월은 5주까지 있으며, 구정 명절과 맞닿아 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의 기세가 아직 꺾이지 않은 상태이지만, 사랑하는 가족을 조심스럽게 만나 우리를 위해 일하고 계신 하나님에 대해 나눌 것입니다. 주의 역사하심을 기대하며 주일예배 대표기도를 올려 드립니다.


주일예배_대표기도문


2022년 1월 5주 주일예배 대표기도문



요한복음 5장 5절-9절, 우리를 위해 일하시는 하나님


거기 서른여덟 해 된 병자가 있더라 예수께서 그 누운 것을 보시고 병이 벌써 오래된 줄 아시고 이르시되 네가 낫고자 하느냐 병자가 대답하되 주여 물이 움직일 때에 나를 못에 넣어 주는 사람이 없어 내가 가는 동안에 다른 사람이 먼저 내려가나이다 예수께서 이르시되 일어나 네 자리를 들고 걸어가라 하시니 그 사람이 곧 나아서 자리를 들고 걸어가니라 이 날은 안식일이니



주일예배 대표기도문


우리를 살피시는 하나님!

     주무시지도 졸지도 않으시고 우리를 살피시고 보호해 주시는 하나님의 크신 은혜에 감사 드립니다. 시험과 고난과 세상의 유혹 속에서도 지난 한 주간을 무사히 살아올 수 있도록 우리를 살펴 주신 하나님의 은혜에 찬양을 올려 드립니다. 부족하고 연약하여 흔들리고 의심하는 우리를 붙들어 주신 하나님의 능력을 기억하며 영광을 올려 드립니다. 오늘도 우리를 위해 일하시며 크신 사랑을 베풀어 주시는 하나님께 경배를 올려 드립니다.


능력을 베풀어 주시는 하나님!

     자비의 손길로 베데스다의 병자를 고치신 것과 같이, 코로나 바이러스의 위협 속에서도 자비의 손길로 우리를 보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러나 바이러스의 위협이 계속되는 가운데 여러 어려움들이 우리의 삶에 찾아 오고 있습니다. 사랑하는 가족들을 잃었고 직장을 잃었으며 성도 간의 교제를 잃었습니다. 어렵고 고달픈 시절을 지나가지만, 여전히 하나님은 능력의 하나님이심을 확신합니다. 이 고난을 겪을 믿음과 힘을 주시고, 주님의 능력으로 우리의 문제를 해결하여 주옵소서. 오직 주님의 능력만이 우리를 건질 수 있음을 믿사오니, 주의 능력으로 우리를 살려 주옵소서.


우리의 예배를 기뻐하시는 하나님!

     1월의 다섯째 주일을 맞이하여, 준비된 몸과 마음으로 주님께 나와 예배를 드립니다. 하나님 앞에 직접 나와 대면예배로 영광을 돌리거나 여러 형편으로 영상을 통하여 비대면예배를 드리는 우리에게 하늘의 위로와 평안을 허락하여 주옵소서. 영과 진리로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예배를 드리고자 하오니, 우리의 마음과 생각을 지켜 주옵소서. 예배 속에서 우리가 올려 드리는 찬양을 기뻐 받아 주시며, 우리가 드리는 기도에 응답하여 주옵소서.


말씀 속에서 역사하시는 하나님!

     강단에서 선포되는 말씀에 우리가 귀를 기울이고 사모하는 마음으로 말씀을 받습니다. 이 말씀이 생명의 양식이 되게 하시며 우리의 영혼을 풍성하게 하는 복된 양식이 되게 하옵소서. 내게 힘이 되게 되시며 내 삶의 지혜가 되는 주의 말씀을 믿음으로 마음에 새기게 하옵소서. 주의 말씀을 깨닫는 마음을 주셔서 말씀에 비추어 우리 자신을 돌아보고 우리 삶의 방향을 찾게 하옵소서. 캄캄한 죄악의 세상 속에서 등불 되시는 주의 말씀과 함께 한 주간 살아가게 하옵소서.


우리의 기도에 응답하시는 하나님!

     우리 나라의 형편을 살피셔서, 정치적인 분열보다 국민을 위해 일하는 정치인들이 되게 하옵소서. 국가의 경제가 안정되게 하시며 정직하고 올바른 사회가 되게 도와 주옵소서. 하나님을 두려워하는 문화가 이 땅에 자리잡게 하옵소서. 우리의 삶의 필요를 채워 주시고 능력으로 우리의 건강의 문제를 해결하여 주옵소서. 시작되는 한 주간 동안도 우리를 위해 일하시는 하나님을 경험하도록 축복하여 주옵소서.


한 해를 시작하도록 축복해 주시는 하나님!

     내일부터는 우리 민족의 새해인 구정 명절이 시작됩니다. 코로나의 위협 속에서도 많은 국민들이 이동하고 사랑하는 가족을 만나게 됩니다. 오고 가는 과정 속에 안타까운 일 생기지 않도록 보호하여 주시고, 안전하게 고향을 방문하고 부모님과 친척들을 만나게 하옵소서. 서로가 지혜롭게 조심하여 건강을 지키고 바이러스가 확산되는 계기가 되지 않도록 우리를 도와 주옵소서. 새롭게 시작하는 구정 명절을 맞이하여, 우상을 숭배하지 않게 하시고, 정결하고 거룩한 명절 기간을 보낼 수 있도록 축복하여 주옵소서.

     우리를 위해 일하시고 역사하시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참고할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