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2025년 7월 첫째 주일 오전예배 대표기도문] 오순절 후 네번째 주일 맥추감사주일 예배 대표기도문

2025년 맥추감사주일을 맞아 은혜로운 주일 대표기도문을 찾으시나요? 지난 상반기를 지켜주신 하나님의 사랑에 감사하고, 세상 가치를 따랐던 모습을 회개하며 나아갑니다. 나라와 민족, 전쟁으로 고통받는 세계 열방을 위해 중보하며, 우리 교회가 말씀 위에 서고 다음 세대가 믿음으로 자라길 소망합니다. 예배를 통해 하늘의 평안을 누리도록 돕는 진실한 맥추감사주일예배 기도문을 준비하였습니다.


[2025년 7월 첫째 주일 오전예배 대표기도문] 오순절 후 네번째 주일 맥추감사주일 예배 대표기도문



오순절 후 네번째 주일 및 맥추감사주일 예배 대표기도문



1.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 그리고 회개


사랑과 은혜가 풍성하신 하나님 아버지,

지난 한 주간도 저희를 세상의 험한 길에서 눈동자와 같이 지켜 주시고, 오늘 거룩하고 복된 주님의 날에 저희를 불러 모아 예배하게 하시니 그 은혜에 무한히 감사드립니다. 특별히 맥추감사주일로 예배하며 2025년의 상반기를 인도하신 에벤에셀의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돌이켜보면 모든 것이 하나님의 은혜였으나, 저희는 연약하여 말씀대로 살지 못하고 세상의 가치를 좇아 살아왔음을 고백합니다. 이 시간 주님의 보혈로 저희의 허물을 덮어 주시고, 정결한 마음으로 주님 앞에 서게 하여 주시옵소서.



2. 우리 교회를 위한 기도


주님의 몸 된 우리 교회를 위해 기도합니다. 우리 교회가 세상의 소리에 귀 기울이기보다 매일 하나님의 말씀을 읽고 묵상하며, 그 말씀의 능력으로 살아가는 거룩한 공동체가 되게 하여 주옵소서. 그리하여 모든 성도들의 삶이 고난 속에서도 감사가 넘치고, 슬픔 중에도 찬송이 그치지 않는 복된 삶이 되도록 인도하여 주옵소서. 특별히 우리 교회의 교육부를 축복하시어, 오직 복음만이 선포되고 다음 세대를 믿음으로 세우는 귀한 사역을 온전히 감당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3. 나라와 민족을 위한 기도


역사의 주관자이신 하나님, 이 나라와 민족을 긍휼히 여겨 주시옵소서. 국민을 위해 수고하는 새 정부 위에 함께하여 주셔서, 어지러운 국정을 속히 안정시키고 무너진 경제를 회복하여 모든 국민이 소망을 품고 살아가는 나라가 되게 하여 주옵소서. 지금 이 시간에도 전쟁과 기근, 갑작스러운 재해로 신음하는 열방을 기억하여 주시고, 저들의 눈물을 닦아주시며 하늘의 평강으로 위로하여 주시옵소서. 이 땅에 하나님의 공의와 사랑이 강물처럼 흐르게 하여 주시옵소서.



4. 다음 세대와 자녀를 위한 기도


우리의 희망이요 미래인 다음 세대를 주님의 손에 올려드립니다. 우리 자녀들의 삶을 친히 인도하여 주셔서, 세상의 헛된 가치가 아니라 영원한 믿음과 소망 위에 인생의 집을 짓게 하여 주옵소서. 어릴 때부터 하나님의 말씀을 사모하게 하시고, 삶의 모든 순간마다 주님의 인도하심을 구하며 살아가는 지혜롭고 신실한 자녀들로 자라나게 하여 주옵소서. 주님께서 저들의 선한 목자가 되어 푸른 초장과 쉴 만한 물가로 늘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5. 오늘 예배를 위한 기도


오늘 드리는 이 예배를 통하여 살아계신 하나님을 인격적으로 만나게 하시고, 세상이 줄 수 없는 하늘의 기쁨과 평안을 누리는 은혜의 시간이 되게 하여 주옵소서. 단위에 세우신 담임목사님께 성령의 능력을 갑절로 더하여 주셔서, 선포되는 말씀을 통해 우리의 심령이 새로워지고 잠자는 영혼들이 깨어나는 역사가 있게 하여 주옵소서. 찬양으로 영광 돌리는 찬양대의 찬양을 기쁘게 흠향하시고, 듣는 모든 성도들에게는 큰 감동과 은혜가 넘치게 하여 주옵소서.

이 모든 말씀, 우리를 죄에서 구원하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간절히 기도드립니다. 아멘.


댓글

관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