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오는 주일은 2023년의 마지막 주일이자, 12월의 마지막 날이기도 합니다. 12월 5주 주일오전예배 대표기도문을 준비하면서, 먼저 2023년을 여기까지 인도해 주신 하나님의 은혜를 성경구절과 함께 묵상하고 감사를 드립니다. 그리고 새해에도 인도해 주시길 기도합니다.
2023년 12월 5주 주일오전예배 대표기도문
관련 성경구절
사무엘상 7:12, 사무엘이 돌을 취하여 미스바와 센 사이에 세워 이르되 여호와께서 여기까지 우리를 도우셨다 하고 그 이름을 에벤에셀이라 하니라
여기까지 우리를 도우신 하나님
하늘에 계신 창조주 하나님 아버지!
2023년 한 해 동안 우리에게 은혜를 베풀어 주시고, 한없는 사랑으로 여기까지 이끌어주심에 대해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우리 인생의 주인이 되시는 창조주 하나님의 사랑과 축복, 그리고 인내하심 덕분에 저희는 어려움 속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고 올해를 살아올 수 있었습니다. 하나님께서 베풀어 주시고 여기까지 인도해 주신 사랑과 은혜를 잊지 않고 기억하며 항상 감사함으로 가득 찬 마음으로 2024년을 살아가겠습니다. 새해에도 눈동자와 같이 우리를 보호하시고 지켜 주옵소서.
변함없이 용서해 주시는 하나님!
하지만 주님, 또한 저희는 부끄러운 마음으로 우리의 연약함과 죄악을 고백합니다. 주님의 사랑에도 불구하고 저희는 제멋대로 살아가고 죄를 범했습니다. 한 해를 돌아보면, 순종하는 자세보다도 내 고집을 앞세웠던 때가 더욱 많았습니다. 기도하며 결정하기보다는 내 감정대로 결정하였던 적도 많았습니다. 우리의 허물과 잘못을 용서해주시고, 마음속의 더러움을 깨끗하게 씻어 주옵소서. 2024년에는 진정으로 주님만을 의지하며 살아갈 수 있도록 분별할 수 있는 마음과 지혜를 주옵소서.
우리의 소망이 되시는 예수님!
지금도 전쟁과 자연 재해로 인해 고통과 슬픔을 겪고 있는 모든 이들에게 주님의 위로를 내려주시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의 전쟁이 벌써 2년이 되었습니다. 이스라엘과 하마스의 전쟁으로 너무나도 많은 이들이 생명을 잃었습니다. 이러한 가슴 아픈 전쟁들이 빨리 종식되게 하시며, 이 땅에 참된 평화가 임하도록 은혜를 내려 주옵소서. 또한, 저희가 상처 받은 이웃들을 돕고 함께 슬픔을 나누며 예수님의 사랑을 따라 행동할 수 있도록 이끌어 주옵소서.
2024년을 인도해 주시는 예수님!
2024년 새로운 해에도 예수님께서 우리의 선한 목자가 되어 주셔서, 우리를 바른 길로 인도하여 주옵소서. 우리가 주님의 말씀을 따라 순종하는 삶을 살 수 있는 믿음을 허락해 주옵소서. 매일 주님께 더욱 가까워질 수 있도록 말씀하여 주시고, 모든 일에서 주님의 뜻을 구하며 순종하며 살아 가도록 도와 주옵소서. 주의 말씀이 우리의 발에 등이며 길의 빛임을 기억하고, 말씀을 묵상하며 붙들고 살아가도록 도와 주옵소서. 2024년도 주의 인도하심 가운데 푸른 초장에서 은혜를 누리는 삶이 되게 하옵소서.
예배 가운데 역사 하시는 성령님!
오늘의 주일 예배 시간이 성령과 진리로 충만한 은혜의 시간이 되도록 복을 주시기를 원합니다. 예배를 드리는 이 시간에 우리의 무거운 짐들을 내려 놓고 슬픔과 고통을 주님께 온전히 맡기는 은혜의 시간이 되게 하옵소서. 목사님의 설교를 통해 저희의 몸과 마음이 위로를 받고 새 힘을 얻을 수 있게 해주소서. 주님, 저희의 마음을 열어주시고 주의 말씀을 마음 깊이 새기고 삶에서 실천하며 살아갈 수 있는 용기를 주옵소서.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나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