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과 한낮의 일교차가 심해진 9월의 셋째 주일을 맞이하면서, 은혜를 베푸시고 열매를 주시는 하나님을 높이 찬양하며 주일예배 대표기도문을 준비합니다. 우리의 사는 삶이 고달프고 환경들이 어려워도, 하나님을 의지하는 자에게 열매와 형통을 주심을 믿습니다. 감사의 마음과 의지하는 마음을 담아 2023년 9월 셋째주 주일예배 대표기도문을 정리하였습니다.
2023년 9월 셋째주 주일예배 대표기도문
시편 1편 3절, 개역개정 성경
- 그는 시냇가에 심은 나무가 철을 따라 열매를 맺으며 그 잎사귀가 마르지 아니함 같으니 그가 하는 모든 일이 다 형통하리로다
열매를 맺게 하시는 하나님
순종하는 자에게 형통을 주시는 하나님!
주일 아침에 주께 나와 하나님을 경외하고 주의 말씀을 순종하는 하나님의 백성들에게 형통과 복을 주옵소서. 하나님을 사모하는 마음으로 주일 예배에 나와 경배합니다. 하나님을 사랑하라는 말씀을 순종하며 영과 진리로 예배를 드립니다. 우리의 예배를 기뻐 받아 주옵소서. 이웃을 사랑하라는 말씀을 순종하며 내 맘과 같이 가족과 성도와 이웃을 사랑하겠습니다. 예수님의 사랑을 닮아 가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말씀을 전심으로 믿고 순종하는 주의 백성들의 삶이 형통하게 하옵소서.
수고한 대로 열매를 주시는 하나님!
지난 세월 동안 수고하며 일하도록 지켜 주시고, 가을을 맞아 수고의 열매를 거두도록 복을 주시는 하나님께 감사와 찬송을 올려 드립니다. 하나님의 크신 은혜와 사랑 안에서 열심히 일하도록 건강과 일터를 주시고, 오곡백과와 풍성한 열매를 베풀어 주셔서 감사를 드립니다. 하나님은 지금도 신실하시고 우리를 위해 필요한 것들을 채워 주심을 기억하고, 주님의 높고 위대하심을 온 마음과 영혼을 다해 찬송을 올려 드립니다.
실망과 아픔 속에서 새 힘을 주시는 하나님!
경제가 너무나도 어렵고 물가가 높이 치솟음으로 인하여, 우리의 삶이 너무나도 고달프고 어렵습니다. 경제적 위기로 인하여 우리의 마음에 실망이 가득하고, 인생의 어려움과 아픔으로 인하여 하나님께 원망하고 의심하였음을 고백합니다. 우리의 믿음 없음을 불쌍히 여겨 주시고, 우리의 죄를 용서해 주옵소서. 우리의 실망과 아픔 속에서 하나님을 향한 흔들리지 않는 믿음을 가지게 하시고, 주만 바라보는 우리에게 새 힘을 더하여 주옵소서.
나라와 민족을 돌보시는 권능의 하나님!
오늘 우리 나라의 위태로운 정치와 사회와 문화를 돌봐 주옵소서. 혼란과 분열이 가득한 정치가 정직과 성실로 연합하도록 하옵소서. 나날이 심해지는 사회적 위기와 인명을 경시하는 풍조를 제거하여 주옵소서. 우리 생명의 주인이 되시는 하나님을 경외하게 하옵소서. 동성애의 문화와 배금주의의 문화, 그리고 서로를 비난하는 이 땅의 관습이 사라지게 하시고 복음으로 회복할 수 있도록 인도해 주옵소서. 여전히 분열과 다툼 가운데 있는 우리 민족이 주의 사랑으로 하나 되게 하옵소서.
주의 일꾼을 돌보시는 하나님!
주일을 맞아 각자에게 주신 사명을 감당하며 하나님과 교회를 위해 헌신하는 주의 일꾼들을 돌보아 주옵소서. 주일학교 교사로 헌신하고 찬양대로 충성하는 일꾼들을 기억해 주옵소서. 식당에서 수고하고 차량 봉사로 방송실로 수고하는 일꾼들에게 복을 주옵소서. 헌신하는 자에게 예비하신 하늘의 은혜와 풍성함을 채워 주옵소서. 말씀을 선포하시는 담임목사님께 성령의 능력을 입혀 주시고, 바른 말씀과 복음을 선포할 수 있도록 붙잡아 주옵소서.
순종의 열매를 맺게 하시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1 댓글
주님의 미음을 닮은 대표기도문 감동입니다.*_^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