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하반기의 시작을 알리는 7월 첫째 주일은, 여호와께서 정하신 주일이자 맥추감사주일로 지킵니다. 지난 6개월을 돌보신 하나님께서, 시작되는 6개월 동안도 우리와 함께 하시고 맥추감사주일을 지키는 우리 인생의 주인이 되어 주실 것입니다. 감사하는 우리에게 더 많은 감사의 제목을 주실 줄 믿습니다. 감사와 믿음의 마음으로 맥추감사 주일예배 대표기도문을 준비하였습니다.
2023년 7월 첫째 주일 대표기도문
관련 성경구절
- 시편 118편 24절, 이 날은 여호와께서 정하신 것이라 이 날에 우리가 즐거워하고 기뻐하리로다
우리 인생의 주인이신 하나님
주일 새 아침에 우리를 불러 주신 하나님!
2023년의 절반을 지나고, 하반기가 시작되는 7월 첫째 주일 아침에 우리를 주님 앞으로 불러 주신 은혜에 감사를 드립니다. 지난 2023년의 6개월 동안도 하나님의 은혜 가운데 우리를 보호하시고, 그 크신 팔로 우리를 안아 주셨음을 고백합니다. 어려운 시기와 괴로운 순간들도 많았지만, 우리를 그 모든 고통의 상황에서 건져 내시고 여기까지 도와 주신 사랑과 은혜에 감사를 드립니다. 또한, 시작되는 하반기도 우리에게 기쁨이 넘치게 하실 것임을 믿습니다.
한결같이 우리를 긍휼히 여기시는 주님!
지난 2023년의 6개월을 돌아보면, 주님 앞에서 참으로 부끄러운 모습 밖에 없었음을 고백합니다. 우리를 위해 물과 피를 흘리시며 십자가에서 사랑을 베풀어 주신 주님 앞에서, 우리는 나의 욕심만 바라보았고 내 목표와 성공만을 위해 달려 왔습니다. 십자가의 주님을 바라보지 못하고 세상의 화려함과 쾌락을 바라보며 살아 왔습니다. 우리의 완악함과 어리석음을 긍휼히 여겨 주시고 용서하여 주옵소서. 하나님 나라의 영광을 소망하기보다 뜬 세상의 꿈을 꾸며 지난 6개월을 살았음을 고백하오니, 은혜를 베푸시고 우리의 죄를 깨끗하게 씻어 주소서.
우리 민족을 사랑하시는 하나님!
한반도의 분단의 역사가 70년을 넘어가고 있습니다. 여전히 한반도에는 전쟁의 위협이 남아 있고, 북한의 동포들은 공산주의의 압제 아래 신앙을 가지지도 못하고 하나님을 예배하지도 못하고 있습니다. 우리 민족 가운데 남아 있는 전쟁의 공포가 사라지고 복음으로 하나되게 하옵소서. 북한의 동포들이 예수 그리스도를 알고 구원의 기쁨을 누리게 복 주옵소서. 고난 가운데 은밀히 하나님을 예배하는 북한의 그리스도인들을 붙잡아 주시고 그들을 위로하여 주옵소서. 속히 통일의 은혜를 우리에게 주옵소서.
맥추감사주일을 지키도록 베푸신 하나님!
오늘을 기억하고 온 성도들이 한 마음으로 주께 감사하며 맥추감사주일을 지키게 하신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와 찬송을 드립니다. 맥추감사주일을 지키면서 믿음의 씨앗을 뿌리고 그 열매를 거두는 기쁨을 맛보게 하시고, 정직하고 성실하게 일하는 성도들이 되게 하옵소서. 불로소득을 멀리하고 땀 흘려 일할 때 축복하시는 하나님의 손길을 경험하게 하옵소서. 전도의 씨앗을 뿌려 구원의 열매를 거두게 하시고, 기도의 씨앗을 뿌려 축복의 열매를 거두게 하옵소서.
예배 가운데 함께 하시는 하나님!
주께서 정하신 복된 날에 주님 앞에 나와 예배하는 우리의 심령 속에 함께 하여 주옵소서. 예배 가운데 하나님께서 주시는 위로와 안식을 경험하게 하시며, 답답하고 고달팠던 우리의 심령이 새 힘을 얻게 하옵소서. 담임 목사님이 선포하시는 말씀을 통하여 한 주간을 복음 가운데 살아가기 위한 결단을 하게 하시며, 찬양대의 찬양을 통하여 살아 계신 하나님의 자비로우심을 경험하게 하옵소서. 우리의 예배 가운데 왕으로 좌정하시며 함께 하여 주옵소서.
우리의 구원자가 되시는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은혜의 기도문 가져갑니다 감사합니다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