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을 시작하면서, 한 주간을 마무리 할 수 있는 날을 주신 하나님의 감사의 기도를 드립니다. 새로운 아침을 주시고 새로운 생명을 주신 하나님께 감사하며, 매일시작기도로 오늘 하루를 출발합니다. 습도가 높고 비 소식도 있지만 은혜 가운데 지켜 주실 줄 믿습니다.
새 아침의 기도, 매일시작기도
에베소서 2장 8-9절
너희는 그 은혜에 의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었나니 이것은 너희의 행위에서 나온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 이는 행위로 말미암지 아니함이니 누구든지 자랑치 못하게 하려 함이라
우리 인생에 은혜를 베풀어 주소서
사랑과 은혜를 베푸시는 하나님 아버지,
저희를 굽어보시고 저희의 인생에 은혜를 베풀어 주소서. 저희는 연약하고 부족한 존재이지만, 주님의 크신 사랑과 은혜로 저희를 붙들어 주시고 오늘 하루의 인생을 인도하여 주소서. 비록 저희는 매일매일 죄를 짓고 주님의 은혜를 잊고 살아가는 연약한 존재이지만, 주님께서는 저희를 용서하시고 다시 일으켜 세워 주시는 분이심을 믿습니다. 새 아침을 맞이하며 저희는 주님의 은혜에 감사하며, 주님의 말씀에 순종하여 살아가기로 결단합니다. 우리를 지켜 주시고 붙잡아 주옵소서.
고난과 환난 속에서 구원해 주시는 하나님 아버지,
저희는 세상에서 많은 어려움과 고난을 겪고 있습니다. 경제적인 어려움과 육신의 건강의 어려움, 혼란스러운 사회와 정치의 모습으로 마음이 상하고 피곤합니다. 그러나 주님께서 저희와 함께 계시면 저희는 어떤 어려움도 이겨낼 수 있음을 믿습니다. 오늘 하루도 우리 주님께서 저희를 굳건하게 지켜 주시고, 저희의 인생에 평안과 기쁨을 주옵소서. 주님 손 잡고 기쁨 가운데 살아가게 하옵소서.
복음을 위해 땅 끝까지 우리를 보내시는 예수님,
저희는 주님의 사랑을 널리 전파하여 세상을 변화시켜 나가는 주님의 종으로 살아가고 싶습니다. 주님의 복음을 통해 저희의 삶이 변화 되었듯이, 저희의 삶을 통해 다른 사람들의 삶도 변화되기를 원합니다. 사도 바울의 고백과 같이, 복음 안에 거하는 사람이 되게 하시고, 예수님의 종으로 살아가는 오늘이 되게 축복해 주옵소서. 주님께서 저희에게 능력을 주셔서, 주님의 사랑을 전파하는 사역에 열심히 참여하게 하여 주소서. 가족과 이웃에게 복음을 전하는 하루가 되게 축복해 주옵소서.
이 모든 것을 더해 주시는 주님,
저희는 주님께서 저희를 위해 모든 것을 준비해 주셨음을 믿습니다. 저희는 주님의 은혜를 의지하여, 주님의 뜻대로 오늘 하루를 살아가겠습니다. 주님께서 저희를 축복하시고, 저희의 인생에 은혜를 베풀어 주소서.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