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2023년 6월 둘째 주일 대표기도문, 찬송 받으시기 합당하신 하나님

대자연이 더욱 푸르게 변화하는 6월의 중순에, 만물의 창조주이신 하나님을 찬양하며 주일 예배로 모입니다. 6월 둘째 주일 예배를 위한 대표기도를 준비하여 간절한 마음으로 간구하며 하나님의 은혜를 구합니다. 찬송 받으시기 합당하신 하나님께 기도의 향기를 올립니다.


2023년 6월 둘째 주일 대표기도문, 찬송 받으시기 합당하신 하나님


2023년 6월 둘째 주일 대표기도문



관련 성경 구절


감사함으로 그의 문에 들어가며 찬송함으로 그의 궁정에 들어가서 그에게 감사하며 그의 이름을 송축할지어다 (시편 100편 4절)



찬송 받으시기 합당하신 하나님!


친절한 팔로 인도하시는 하나님!

초여름의 날씨 속에서도 우리를 지키시고 보호하셔서, 친절한 팔로 주님의 앞으로 인도해 주신 하나님께 감사와 찬송을 올려 드립니다. 자연의 변화 속에서 하나님의 권능을 깨달으며, 보잘 것 없는 우리를 살피시는 하나님의 자비하심 속에서 주의 사랑을 알게 됨을 감사 드립니다. 하나님의 자녀로 우리를 불러 주시고 찬송과 기도 속에서 주와 동행하게 하시고, 말씀 속에서 우리의 영혼을 위로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시간, 자원하는 마음과 즐거운 마음으로 드리는 우리의 예배를 받아 주옵소서.


우리를 다시 채우시는 하나님!

하나님의 친절한 팔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그 팔을 뿌리치고 우리 뜻대로 살아가려 하였음을 고백합니다. 주의 손을 잡지 않고, 세상과 손 잡고 살아가려 했음을 고백합니다. 지난 한 주간의 우리의 삶은, 항상 기뻐하기보다는 실망과 원망이 앞섰습니다. 쉬지 말고 기도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불평과 절망하기 바빴습니다. 범사에 감사하지 못하고 부정적인 것만을 보며 슬퍼하였습니다. 환경 속에서 넘어지고 쓰러지는 우리를 불쌍히 여겨 주시고, 텅 빈 우리 심령에 하나님의 은혜와 감사로 다시 채워 주옵소서.


역사의 주인이신 하나님!

우리 대한민국의 6월은 아픔과 고통이 있던 달이며, 동시에 하나님의 은혜가 있는 달입니다. 북한의 남침으로 인하여 우리 민족은 6.25 전쟁이라는 아픔을 겪었습니다. 수많은 사람들이 가족을 잃고 재산을 잃고 고향을 잃었으며 목숨을 잃었습니다. 그 결과로 인하여 우리 민족이 두 조각으로 분단되어 있습니다. 우리 민족을 불쌍히 여겨 주시고, 역사의 주인이신 하나님께서 우리 민족을 하나되게 하옵소서. 깨어 기도하는 가운데 하나님의 역사를 경험하는 우리 민족이 되게 축복하여 주옵소서.


땅 끝까지 증인이 되라 하신 주님!

이 시간에 우리의 마음을 모아, 선교지에서 복음을 전하며 땅 끝까지 증인으로서 살아가고 있는 선교사님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그들의 삶을 주장하여 주시고, 복음을 전할 때 주의 은혜가 흘러 넘치게 하옵소서. 특별히 이집트에서 복음을 전하시는 OOO 목사님과 카자흐스탄에서 복음을 전하시는 XXX 목사님, 이스라엘에서 선교하시는 ㅁㅁㅁ 목사님과 함께 하여 주옵소서. 그분들의 비자와 재정, 사역 가운데 역사하옵시며, 기도와 물질로 우리가 기쁨으로 동역하게 하옵소서.


찬송 받으시기 합당하신 하나님!

주의 백성들이 시작되는 한 주간 동안도 하나님을 찬송하며 주의 사랑 안에서 살아가길 원합니다. 하나님을 높이고 주의 뜻을 이루어, 삶 속에서 찬송 받으시기 합당하신 하나님께 영광 돌리게 하옵소서. 믿지 않는 이들에게 하나님의 모습을 나타내게 하시며,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하며 복음을 전하게 하옵소서. 오늘 선포되는 말씀을 통하여 우리 삶이 변회되게 하시고, 찬양대의 찬송을 기뻐 받아 주옵소서.

예배의 주인이 되시는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댓글

관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