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모든 것이 원망스럽고 짜증이 날 때 드리는 회개와 위로의 기도문

뜻했던 바가 이루어지지 않고 계속해서 실패를 거듭하여 감정적으로 힘이 들게 되면, 나도 모르게 하나님을 원망하고 매사에 짜증을 내게 될 때가 있습니다. 그러나 지나치게 원망하고 짜증을 내다보면, 범죄하게 됩니다. 이 때가 바로 기도가 필요한 순간입니다.


모든 것이 원망스럽고 짜증이 날 때 드리는 회개와 위로의 기도문



모든 것이 원망스럽고 짜증이 날 때 드리는 기도문



내 마음에 회개와 용서의 마음을 주소서


하늘에 계신 아버지 하나님! 오늘도 실패하고 넘어져서 모든 일이 원망스럽고 불평이 생기는 마음을 어찌할 수 없어서 주님 앞에 엎드려 긴절하게 기도합니다. 원망과 짜증으로 가득 한 내 마음을 다스려 주옵소서.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나의 원망의 마음과 괴로운 심정들을 모두 알고 계신 줄 믿습니다.  또한 십자가 위에서 고통을 당하신 주님께서는 나의 모든 감정과 마음을 이해하시는 분이심을 압니다. 원망으로 가득한 내 마음에 진정한 평화와 위로를 주옵소서.


주님, 나의 마음은 원망과 아픔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믿었던 사람들이 나에게 해를 끼쳤고, 나를 배신하였습니다. 또 다른 이들은 나를 이해하지 못하고, 나를 무시하기도 하였습니다. 이같은 현실 속에서 내 마음은 분노와 원망으로 차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주의 말씀에 순종하여 원망과 분노를 버리고, 주님께서 주신 위로와 인내로 이 순간을 이겨내길 원합니다. 이 시간 내 마음 속에 주께서 그들을 사랑하고 용서할 수 있는 마음을 주옵소서. 내 마음을 깨끗하게 하고, 다시 일어나게 하옵소서.

십자가에서 죽기까지 나를 사랑해 주신 주님의 은혜와 용서해 주심을 의지하며 주께 나의 어리석음을 고백하오니, 하나님께 원망했던 나의 연약함을 용서해 주옵소서. 내가 원망했던 사람들을 사랑하게 하옵소서. 내가 그 사람에게 용서하고, 그 사람을 위해 기도할 수 있는 마음을 주옵소서. 주님의 사랑과 용서를 힘입어 그 사람을 위해 기도하는 가운데 내 마음도 온전히 회복되게 하옵소서.

우리를 일으켜 세우시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할 글


댓글

관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