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인 5월의 마지막 주일에, 천지의 창조주이신 하나님을 높이 찬양하며 영광을 올려 드립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베풀어 주신 은혜와 사랑을 기억하며, 주일 아침에 하나님 앞에 모여 감사의 예배를 올려 드립니다. 주일예배 대표기도문을 미리 준비하고 함께 기도합니다.
2023년 5월 넷째 주일 대표기도문
시편 150편 1-2절, 개역개정 성경
할렐루야 그의 성소에서 하나님을 찬양하며 그의 권능의 궁창에서 그를 찬양할지어다 그의 능하신 행동을 찬양하며 그의 지극히 위대하심을 따라 찬양할지어다
지극히 위대하신 하나님 아버지!
모두가 불평하고 세상을 사는 것이 힘들다고 말하는 이 때에도 우리의 삶에 감사의 제목들을 날마다 내려 주시는 하나님께 마음을 다하여 감사를 드립니다. 한숨으로 하루를 시작하던 우리의 입술에 하나님을 향한 찬송이 끊어지지 않도록 인도해 주심도 감사를 드립니다. 하나님께서 날마다 하늘의 만나를 베풀어 주셨음에도 불구하고, 만족하지 못하던 우리에게 하나님의 은혜를 깊이 깨닫게 해 주셔서 감사를 드립니다. 우리에게 모든 것을 주신 하나님께 영광과 찬송과 경배를 올려 드리오니, 우리 예배를 받아 주옵소서.
지극히 높고 위대한 하나님 아버지를 매일 경험하면서도, 우리의 마음과 눈은 하나님 앞에서 교만하였습니다. 나의 능력으로 이 모든 것을 이루었다는 착각을 하고, 하나님 없이도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어리석은 생각을 하며 살았습니다. 하나님을 바라보기보다는 롯의 아내처럼 세상을 바라보며 살았습니다. 나의 욕망을 따라 살았고, 세상의 즐거움에 만족하며 살았습니다. 이 시간, 주님 앞에 겸손히 엎드리오니, 우리의 죄를 용서하여 주옵소서.
성령 강림주일을 맞아 성령님 하나님의 은혜와 축복을 사모하며 주님 앞에 주일 예배로 나아갑니다. 예배의 시간에 우리의 식어버린 영혼에 성령의 불을 내려 주시고, 빈들의 마른 풀과 같은 우리의 심령에 성령의 단비를 부어 주옵소서. 우리의 지치고 상한 마음을 성령 하나님께서 어루만져 주시고, 참된 만족으로 채워 주옵소서. 살아 계신 성령님께서 우리를 새롭게 하여 주옵소서.
인간을 창조하시고 하나가 되게 하신 하나님께 우리의 가정을 맡깁니다. 부부가 하나님 안에서 하나가 되게 하시고, 서로를 사랑하고 섬기는 배우자들이 되게 축복하여 주옵소서. 남편은 자신의 몸과 같이 아내를 사랑하게 하시고, 아내는 주께 하듯 남편을 존경하게 하옵소서. 가정이 깨어지고 갈라지는 지금 시대에, 우리의 부부들이 사랑과 믿음 안에서 가정을 지켜 나가게 하옵소서.
우리 나라와 민족을 인도하시는 하나님께서 우리를 불쌍히 여겨 주옵소서. 이 땅을 고쳐 주시고 주님의 사랑으로 회복시켜 주옵소서. 전쟁의 위협이 사라지고 평화가 도래하게 하소서. 한국 교회를 살려 주시고, 새롭게 변화되는 교회들이 되게 도와 주옵소서. 이 땅 가운데 하나님의 영광이 임하도록 기도하는 한국 교회가 되게 하시고 하나님의 은총을 경험하는 나라가 되게 축복하여 주옵소서.
십자가 보혈로 우리를 구원하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