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께서 죽음을 이기고 부활하신 부활 주일이 지난 첫째 주일이자 4월 3주의 예배를 위한 대표기도문입니다. 봄이 깊어가는 이 시점에, 하나님께서 말씀을 통하여 베풀어 주실 은혜와 축복을 사모하며, 헌신하는 성도들을 기억하면서 대표기도문을 준비하였습니다.
2023년 4월 3주 대표기도문, 평화의 왕이신 예수님
만물의 시작이 되시는 하나님!
세상 모든 것의 창조주가 되시며, 자연 만물을 말씀으로 창조하신 하나님께 영광을 올려 드립니다. 주께서 만드신 아름다운 세상 속에서 하나님의 높고 위대하심이 드러나며, 주께서 창조하신 자연 속에서 하나님의 사랑을 바라보며 찬송을 드립니다. 우리를 먼저 구원해 주시고 주님 앞에 나와 4월 세번째 주일 예배를 드리게 하심도 감사를 드립니다. 오늘 이 시간에 올려 드리는 우리의 예배가 창조주 하나님을 높이며 우리의 사랑을 고백하는 귀한 시간이 되게 하옵소서.
우리를 위해 십자가를 지신 예수님!
우리의 죄와 허물을 용서하시고, 하나님 나라의 백성으로 세워 주시기 위해 십자가를 지신 예수님께 감사와 찬송을 올려 드립니다. 주님의 그 크신 사랑에도 불구하고, 지난 한 주간의 우리의 삶은 부끄럽기 짝이 없었습니다. 우리를 위해 생명까지 버리신 예수님을 기억하지 못하고, 내 생각과 내 욕심을 만족시키기 위해 살아 왔음을 고백합니다. 예수님을 나타내기보다는 나 자신을 드러내고 높이려고 살아 왔습니다. 우리의 부끄러운 모습을 회개 하오니, 우리를 용서해 주옵소서. 새 사람이 되게 하옵소서.
평화의 왕이신 예수님!
계절은 봄의 절정에 다다르며, 아름다움과 화려함을 한껏 뽐내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의 현실은 슬프고 고통스럽습니다. 코로나의 문제가 아직까지 완전히 끝나지 않았기에, 여전히 확진자가 나오고 있습니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전쟁이 아직까지 이어짐으로 인하여, 많은 사상자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튀르키예의 지진에서 아직 회복하지 못한 이들도 많습니다. 절대적 빈곤과 경제적 어려움 때문에 지금도 고통 당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들 모두의 마음과 현실 속에 평화를 내려 주옵소서.
우리의 심령에 말씀하시는 주님!
이 시간 우리의 마음과 생각을 온전히 주님께 집중하며 선포되는 말씀을 사모합니다. 우리의 심령에 주께서 말씀 하시며, 말씀을 깨달을 수 있는 지혜를 우리에게 허락해 주옵소서. 주님의 말씀 한 구절 한 구절을 우리의 마음에 기록하고, 그 말씀을 따라 살아가며 실천하게 하옵소서. 우리의 말과 행동을 통하여 주님의 말씀이 삶의 자리에서 증거 되고, 우리의 인생을 통하여 말씀의 향기를 나타내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말씀에 지배되어 살아가는 한 주간이 되게 축복하여 주옵소서.
헌신하는 성도를 축복하시는 주님!
주일에 기쁨으로 드리는 이 예배를 위해 수고하고 헌신하는 주의 종들을 살펴 주옵소서. 말씀을 선포하는 담임 목사님과 교역자들을 붙드시고, 예배 위원들과 찬양대와 교사들을 축복해 주옵소서. 반주하며 방송실에서 수고하고 운전과 주차 관리를 통해 헌신하는 종들을 기억해 주시며, 예배와 교회를 위해 기도하는 성도들의 기도에 귀를 기울여 주옵소서. 주를 위해 헌신하는 성도들을 축복하시고, 주를 위해 수고하는 마음과 건강을 허락해 주옵소서.
우리의 인생을 인도하시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