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둘째 주일인 종려주일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예루살렘에 입성하신 것을 기념하는 주일입니다. 이날은 우리를 구원하시기 위해 세상의 죄를 짊어지신 주님의 고난의 여정을 묵상하는 귀한 주일입니다. 이 뜻깊은 사건을 묵상하면서 4월 첫째 주일의 대표 기도문을 준비하였습니다.
나귀 새끼를 타고 입성하신 예수님 - 종려주일예배 대표기도문
1. 관련 성경구절
시온의 딸아 크게 기뻐할지어다 예루살렘의 딸아 즐거이 부를지어다 보라 네 왕이 네게 임하시나니 그는 공의로우시며 구원을 베푸시며 겸손하여서 나귀를 타시나니 나귀의 작은 것 곧 나귀 새끼니라 (스가랴 9장 9절)
2. 나귀 새끼를 타고 입성하신 예수님
은혜를 우리에게 베푸신 하나님!
지난 한 주간 동안 우리에게 은혜를 아낌없이 베푸신 하나님께 감사의 마음으로 소리 높여 찬양합니다. 주께서 우리를 세밀하게 인도하시고 위험으로부터 우리를 보호해 주셨습니다. 오늘 기쁜 종려주일 예배의 시간을 우리에게 허락해 주셔서 기쁜 마음으로 구원자이신 예수님께 찬양을 올려 드립니다. 종려주일예배를 드리는 주의 백성들의 심령 속에 참된 위로와 평강을 부어 주시고, 주님의 사랑을 깊이 경험하는 은혜의 시간이 되게 하옵소서. 갈급한 우리 심령 속에 하늘의 생수를 부어 주옵소서.
어린 나귀를 타신 겸손의 왕, 예수님!
나귀 새끼를 타시고 예루살렘 성을 입성하신 종려주일예배를 기억하며 우리가 경외감과 겸손함으로 예배를 드립니다. 주께서는 우리를 위해 죽으시기 위하여 입성하셨지만, 우리는 주님의 사랑을 잊어버린 채 살아 왔습니다. 우리의 교만함 때문에 어린 나귀를 타시고 겸손하게 입성하셨습니다. 우리의 죄악을 담당하시기 위하여 십자가의 길을 걸어 가셨습니다. 우리가 지난 주간에 행했던 교만과 죄악들을 주님 앞에 머리를 숙여 회개하오니 우리를 용서하여 주옵소서. 우리 죄를 사하여 주옵소서.
말씀으로 우리에게 힘을 주시는 하나님!
교만한 우리의 마음을 하나님의 말씀에 비추어 볼 때, 우리의 부족함과 욕망과 완고함을 깨닫게 됩니다. 이 시간 강단에서 선포되는 하나님의 말씀을 통하여 우리의 마음이 열리게 하시고, 말씀을 들음으로써 예수 그리스도의 깊은 사랑을 알아가게 하소서. 주의 말씀으로 인하여 지치고 상한 우리의 영혼에 새로운 힘과 용기를 주옵소서. 말씀을 통하여 길을 잃고 혼란스러워 하는 우리에게 가야 할 길과 사명을 분명하게 가르쳐 주옵소서.
우리 교회가 주의 길을 따라가기를 원하신 주님!
어린 나귀를 타시고 예루살렘에 입성하신 우리 주님의 발자취를 따라, 우리 교회가 겸손히 서로를 섬기고 돌보는 교회가 되게 하옵소서. 십자가의 길을 걸어가신 우리 주님의 뒤를 따라, 우리 교회가 서로의 발을 씻기고 서로를 높이게 하옵소서. 무엇보다 우리 교회가 주님의 말씀에 순종하고 주께서 우리에게 가르쳐 주신 말씀에 순종하며 따라가게 하옵소서. 우리 교회의 성도들이 온 마음과 정성을 다해 예수님을 닮아가게 하옵소서. 매일 매일 주님의 말씀을 실천하고 사랑을 실천하며 살아가게 하옵소서.
평화의 왕이 되시는 예수님!
예수님은 우리 민족을 둘로 갈라 놓은 이념의 담을 허무시는 평화의 왕이심을 고백합니다. 1년의 세월 동안 전쟁 중에 있는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사이에 화해가 시작되게 하옵소서. 주께서 분쟁을 종식시켜 주시고 고통 속에 있는 두 나라 백성들을 구원해 주옵소서. 지진으로 인하여 고통 속에 있는 튀르키예와 시리아의 백성들에게 하늘의 평안과 위로를 주옵소서. 전세계적으로 겪는 경제의 위기로 인하여 소외되고 가난한 이들이 고통 중에 있습니다. 이들에게 힘과 용기를 주시고 평화의 그 날을 바라보는 소망을 허락하여 주옵소서.
겸손의 왕이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