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이사야 34:1-7, 하나님의 두려운 심판 God's fearful Judgment

    현대를 살아가는 많은 사람들은 여러가지의 위험과 두려움 가운데서 살고 있습니다. 인구의 폭발적인 증가를 비롯하여 대기 오염이나 각종 약품 공해, 핵 전쟁과 자원의 고갈 등의 많은 요인들이 인류와 세계의 미래를 어둡게 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범죄의 급증과 천재지변과 끔찍한 대형 사고들도 커다란 불안 요인입니다. 

   그러나 세상의 많은 믿지 않는 사람들은 가장 두려운 한 가지, 그들이 인식하고 있는 모든 불안 요인들과는 비교도 할 수 없을 만큼 엄청난 두려움에 대해서는 인식조차도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하나님의 심판에 대한 두려움입니다. 그들 중 대부분이 이 사실을 믿으려 하지 않지만, 하나님의 심판이야말로 인류가 가장 두려워하고 잘 대비해야 할 최대의 두려운 사건임에 틀림이 없습니다. 


이사야 34:1-7, 개역개정성경

1 열국이여 너희는 나아와 들을지어다 민족들이여 귀를 기울일지어다 땅과 땅에 충만한 것, 세계와 세계에서 나는 모든 것이여 들을지어다
2 대저 여호와께서 열방을 향하여 진노하시며 그들의 만군을 향하여 분내사 그들을 진멸하시며 살륙 당하게 하셨은즉
3 그 살륙 당한 자는 내던진 바 되며 그 사체의 악취가 솟아오르고 그 피에 산들이 녹을 것이며
4 하늘의 만상이 사라지고 하늘들이 두루마리 같이 말리되 그 만상의 쇠잔함이 포도나무 잎이 마름 같고 무화과나무 잎이 마름 같으리라
5 여호와의 칼이 하늘에서 족하게 마셨은즉 보라 이것이 에돔 위에 내리며 진멸하시기로 한 백성 위에 내려 그를 심판할 것이라
6 여호와의 칼이 피 곧 어린 양과 염소의 피에 만족하고 기름 곧 숫양의 콩팥 기름으로 윤택하니 이는 여호와를 위한 희생이 보스라에 있고 큰 살륙이 에돔 땅에 있음이라
7 들소와 송아지와 수소가 함께 도살장에 내려가니 그들의 땅이 피에 취하며 흙이 기름으로 윤택하리라


이사야 34:1-7, 쉬운성경

1 <하나님께서 원수들을 벌하신다> 온 땅의 민족들아, 가까이 와서 들어라. 세계와 그 안에 있는 모든 것들아, 귀를 기울여라.
2 여호와께서 모든 민족에게 진노하시고, 그들의 모든 군대에 대해 노하셨다. 주께서 그들을 완전히 멸망시켜 없애 버리실 것이다.
3 그들의 시체가 밖으로 내던져지고, 그 시체에서 악취가 올라오며 피가 산 아래로 흘러내릴 것이다.
4 하늘에 있는 모든 것이 녹아 없어지고, 하늘이 두루마리처럼 말릴 것이다. 포도나무 잎과 무화과나무 열매가 시들어 떨어지듯이, 하늘에 있는 모든 것이 떨어질 것이다.
5 하늘에서 여호와의 칼이 피로 물들었으니, 보아라, 이제 그 칼이 에돔 위에 내려올 것이다. 이 백성은 여호와의 심판으로 멸망하게 될 것이다.
6 여호와의 칼이 피에 젖고, 기름으로 뒤덮일 것이다. 어린 양과 염소의 피에 젖고, 숫양의 콩팥 기름으로 뒤덮일 것이다. 왜냐하면 여호와께서 보스라에서 희생 제물을 잡으셨고, 에돔 땅에서 큰 살육을 행하셨기 때문이다.
7 스스로 강하다고 믿는 사람들도 소가 쓰러져 죽는 것처럼 죽을 것이다. 땅이 피로 물들고 흙이 기름으로 덮일 것이다.



이사야 34:1-7, 하나님의 두려운 심판

God's fearful Judgment


1. 하나님의 심판은 모든 나라 모든 백성에게 임합니다.

   열방과 민족들을 비롯하여 땅과 땅에 충만한 것, 세계와 세계에서 나는 모든 것들이 그분의 심판에 포함됩니다. 이 세계 어디에도 하나님의 심판을 피하여 숨을 수 있는 곳은 없습니다.

내가 하늘에 올라갈지라도 거기 계시며 스올에 내 자리를 펼지라도 거기 계시니이다 내가 새벽 날개를 치며 바다 끝에 가서 거주할지라도 거기서도 주의 손이 나를 인도하시며 주의 오른손이 나를 붙드시리이다(시 139:9).

   하나님의 심판에서 제외된 나라나 민족은 전혀 없습니다. 끊임없이 반역하고 불순종하는 인류에게 내려지는 그분의 심판은 이 세계가 두려워하는 그 어떤 것들보다도 더욱 가공할 만큼 두려운 일입니다. 


2. 하나님의 심판은 대적하는 자들에 대한 그분의 분노입니다.

   하나님의 분노는 인류가 지금까지 경험해 온 전쟁이나 천재지변, 대형 사고들과는 비교도 되지 않습니다. 거대한 건축물들이 지진으로 엿가락처럼 되어 버리는 광경들을 상상해 봅시다. 얼마나 두려운 일입니까? 하나님의 분노는 이 세계의 어떤 것으로도 설명할 수가 없습니다. 


3. 택한 백성을 제외한 모든 사람에게 재앙이 따릅니다.

   에서는 하나님께서 선택하지 않으신 사람들을 가리키며, 염소와 수양은 낮은 신분의 사람을 그리고 송아지와 수소는 지도자급의 유명 인사와 상류층을 가리킵니다. 이와 같이 하나님의 택한 백성을 제외한 모든 사람이 심판을 받게 됩니다. 


댓글

관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