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다를 괴롭히던 앗수르의 장수들은 하나님의 심판 가운데 멀리 사라졌습니다(대하 32:21). 자유를 되찾은 백성들은 그들의 아름다운 땅을 마음껏 누리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황폐했던 예루살렘 성은 하나님의 보호하심 아래 더욱 견고하게 될 것이며, 하나님에 의해 직접 다스려 질 것입니다.
하나님께 회개하고 돌아온 주의 백성, 하나님께 겸손히 엎드리는 주의 백성에게는 회복과 축복을 허락해 주십니다.
이사야 33:17-24, 개역개정성경
17 네 눈은 왕을 그의 아름다운 가운데에서
보며 광활한 땅을 눈으로 보겠고
18 네 마음은 두려워하던 것을 생각해 내리라
계산하던 자가 어디 있느냐 공세를 계량하던 자가 어디 있느냐 망대를 계수하던 자가 어디 있느냐
19 네가 강포한 백성을 보지 아니하리라 그
백성은 방언이 어려워 네가 알아듣지 못하며 말이 이상하여 네가 깨닫지 못하는 자니라
20 우리 절기의 시온 성을 보라 네 눈이
안정된 처소인 예루살렘을 보리니 그것은 옮겨지지 아니할 장막이라 그 말뚝이 영영히 뽑히지 아니할 것이요 그 줄이 하나도 끊어지지 아니할
것이며
21 여호와는 거기에 위엄 중에 우리와 함께
계시리니 그 곳에는 여러 강과 큰 호수가 있으나 노 젓는 배나 큰 배가 통행하지 못하리라
22 대저 여호와는 우리 재판장이시요 여호와는
우리에게 율법을 세우신 이요 여호와는 우리의 왕이시니 그가 우리를 구원하실 것임이라
23 네 돛대 줄이 풀렸으니 돛대의 밑을 튼튼히
하지 못하였고 돛을 달지 못하였느니라 때가 되면 많은 재물을 탈취하여 나누리니 저는 자도 그 재물을 취할 것이며
24 그 거주민은 내가 병들었노라 하지 아니할
것이라 거기에 사는 백성이 사죄함을 받으리라
이사야 33:17-24, 쉬운성경
17 너희 눈이 영광의 왕을 볼 것이며, 끝없이
펼쳐진 땅을 볼 것이다.
18 네가 옛적 두려웠던 일을 생각하며 “셈을
하던 자가 어디론가 가고 없고, 무게를 재던 자도 이제는 없고, 망대들을 세던 사람도 없어졌구나”라고 할 것이다.
19 네가 저 교만한 외국인들을 다시는 보지
않게 될 것이다. 알아듣지도 못할 그들의 말을 다시는 듣지 않게 될 것이다.
20 <하나님께서 예루살렘을 지켜
주신다> 우리의 절기를 지키는 성, 시온을 보아라. 너의 눈은 아름다운 안식처인 예루살렘을 볼 것이다. 예루살렘은 영원히 움직이지 않을
장막이다. 그 모든 말뚝이 절대로 뽑히지 않을 것이며, 그 모든 밧줄이 절대로 끊기지 않을 것이다.
21 거기에서 여호와께서 우리의 전능하신 분이
되시니, 마치 그 땅은 시내와 넓은 강이 흐르는 곳과 같다. 그 강으로는 적군의 배가 다니지 못하고 적군의 큰 배가 뜨지 못한다.
22 왜냐하면 여호와께서는 우리의 재판관이시자,
입법자이시며, 우리의 왕이시기 때문이다. 그분이 우리를 돌보며 구원해 주실 것이다.
23 너희 적국의 뱃사람들아, 들어라. 너희
배의 밧줄이 느슨하여 돛대를 바로 세우지 못하고 돛을 넓게 펴지 못할 것이다. 여호와께서 너희가 가진 재산을 우리에게 나누어 주실 것이다.
심지어 다리를 저는 사람들까지 자기 몫이 있을 것이다.
24 예루살렘에 사는 사람은 아무도 “내가
병들었다”라고 말하지 않을 것이니, 여호와께서 그들의 죄를 용서해 주실 것이기 때문이다.
축복을 되돌려 주심 Returning Blessings
1. 율법을 세우신 여호와 하나님.
하나님의 율법은 모세에 의하여 시내산에서 기록 되면서부터 백성을 다스리는 원칙이 되었습니다. 율법은 하나님 편에서는 계시라고 볼 수 있고, 백성들 편에서는 법률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스라엘 백성들은 당연히 하나님의 계시요 주신 법에 복종해야 합니다. 이러한 순종은 종교적인 영역에서 뿐만이 아니라 실생활 속에서도 적극적인 실천의 행위로 표현되어져야 합니다.
2. 재판장이 되시는 여호와 하나님.
하나님께서 율법을 주신 본래의 의도는 이스라엘 백성들의 타락을 방지하고 하나님의 뜻을 알리는데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스라엘 백성들이 율법만을 고집함으로 인한 결과는, 오히려 죄의 멍에를 더욱 무겁게 하고 말았습니다(롬 3:20).
인간은 죄인이요, 죄인은 공의로우신 재판장이신 여호와 하나님 앞에서 심판을 받아야 합니다(약 4:12; 마 25:32).
입법자와 재판관은 오직 한 분이시니 능히 구원하기도 하시며 멸하기도 하시느니라 너는 누구이기에 이웃을 판단하느냐(약 4:12, 개역개정성경)
3. 왕이신 여호와 하나님.
이스라엘의 왕들은 하나님께서 주신 율법에 의하여 통치해야 합니다. 이것이 시행될 때 나라는 더욱 강성하여 졌으나 왕이 율법을 떠날 때는 나라를 대적들에게 빼앗기게 되었습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은 만왕의 왕이십니다.
여호와는 재판장으로서 죄인들을 구원하시고 입법자로서 죄인들을 용서하시며 왕으로서 반역자들을 사하여 주십니다(W. M. 테일러). 이 목적을 수행하기 위하여 대속물이 필요하였습니다. 처음에는 제물로 바쳐진 동물을 대속물로 하였으나 이것은 불완전하였습니다. 그리하여 외아들 예수님을 대속물로 주셨습니다(사 53:5-6). 예수 그리스도의 사역을 믿는 자는 누구든지 구원을 받습니다. 여호와를 왕으로 삼는 나라는 복이 있습니다(시 33:12).
여호와를 자기 하나님으로 삼은 나라 곧 하나님의 기업으로 선택된 백성은 복이 있도다(시 33:12, 개역개정성경)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