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에게는 소망이 있습니다. 제아무리 환경이 어렵다 할지라도 소망만 있으면 이겨 나갈 수 있습니다. 철저하게 파괴된 폐허 위에서도 회복에 대한 소망만 가지고 있다면 충분히 그 환경을 극복할 수 있는데, 절망을 극복할 수 있는 유일하고 확실한 길은 하나님의 약속입니다. 본문에서 하나님은 자기 백성의 회복에 대해 말씀하고 계십니다. 그분의 약속은 모든 절망을 극복할 수 있는 확실한 길이 되기 때문에 그분의 약속 아래 있는 성도들은 어떤 경우에도 절망하거나 포기하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합니다.
이사야 29:17-24, 개역개정성경
이사야 29:17-24, 쉬운성경
회복에 대한 약속 Promise of Recovery
1. 귀머거리의 귀와 소경의 눈이 회복됨.
주의 말씀을 들어도 깨닫지 못하는 사람은 귀머거리요, 그분이 행하시는 놀라운 일을 보고도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을 소경이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바로 영적인 귀머거리, 영적인 소경들입니다. 주님은 이와 같은 자기 백성들의 상태를 치료하시겠다고 말씀하시고 계십니다. 우리가 주의 말씀을 들을 수 있고, 주의 뜻을 올바르게 분별할 수 있음이 놀라운 축복인 줄 알아 감사 드려야 하지 않겠습니까? 주께서 자기 백성 가운데 오셨음에도 영적 귀머거리와 소경된 이스라엘은 그분을 십자가에 못박아 버리고 말았습니다.
2. 겸손한 자의 빈핍한 자에게 기쁨이 넘치게 됨.
하나님의 관심은 교만한 자, 많이 소유한 자들에게가 아니라, 겸손한 자와 빈궁한 자들을 향하십니다. 스스로 모든 것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그분의 은혜를 기대할 수가 없습니다. 이스라엘이 비록 낮아지고 빈궁하게 되었으나 하나님은 그들 가운데 넘치는 기쁨을 주심으로 그들로 즐거워하게 하십니다. 누구든지 그분의 기쁨을 갖고자 하면 겸손해야 합니다.
3. 택하신 백성이 행복을 누리게 됨.
자녀들을 향하신 그분의 계획은 영원하고 궁극적인 행복을 주시는 것입니다(롬 8:17).
자녀이면 또한 상속자 곧 하나님의 상속자요 그리스도와 함께 한 상속자니 우리가 그와 함께 영광을 받기 위하여 고난도 함께 받아야 할 것이니라(롬 8:17, 개역개정성경)
그러므로 성경은 그 나라를 성도의 유업(고전 6:9-10)이라고 증거하고 있습니다. 그분의 목적은 우리의 행복에 있습니다.
댓글
댓글 쓰기